기존 계약 호텔도 포함..."동반성장 위한 정책"

트립비토즈는 영상기반의 여행플랫폼이다 / 트립비토즈

영상기반의 여행 플랫폼 트립비토즈가 예약대행 수수료를 추가 인하하겠다고 밝혔다구체적인 인하율은 밝히지 않았으나 코로나19 장기화를 고려해 숙박업계와 고통을 분담하고 공존해야 장기적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다는 판단에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는 입장이다. 

이번 수수료 인하 정책은 2021년 12월31일까지, 기존 계약 호텔을 포함해 적용될 예정이다. 현재 대부분의 국내 숙박예약은 온라인 여행사(OTA)를 통하여 이루어지고 있는데,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발표한 '외국계 여행사와 관광숙박업체 거래구조 분석(2019)'에 따르면 외국계와 국내 OTA의 평균 수수료율은 각각 15.2%, 12.5%였다. 일부 외국계 OTA의 수수료는 이보다 더 나아간 20% 수준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숙박업계에서는 과도한 수수료 부담을 지속적으로 호소해왔다. 트립비토즈 정지하 대표는 "숙박업계는 우리의 가장 중요한 비즈니스 파트너로 어려운 시간을 함께 이겨내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모색하기 위해 수수료율 인하를 단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트립비토즈는 지난해 코로나 유행 속에서도 280% 매출 성장세를 기록한 여행 스타트업이다. 2020년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관광벤처 일자리 창출 부문 최우수 기업상을, '도전!2020 K-스타트업' 대회에서 장관상을 수상했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키워드

#트립비토즈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