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회는 세계항공사가 제출한 각종 기내 오락프로그램 및 설비 중 독창성, 창의력, 적합성, 실용 및 내용 등이 뛰어난 작품을 골라 시상하고 있다.
매달 새롭게 제작된다는 「노스웨스트 업데이트」의 내용은 지난 수년간 대대적인 승객에 대한 설문결과에 나타난 반응 및 의견을 적극 수렴해 꾸민 것으로 다양한 여행지 소개, 프로필, 스포츠, 익살과 음악을 포함하는 45분 짜리 프로그램이다.
또한 올해 초부터 도입된 안전비디오에는 재담가로 유명한 좀 모스키타 및 노스웨스트 직원, 어린이들이 출연해 기내아전에 대한 안내, 주의사항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있으며 앞으로 93년 판이 제작될 예정이다.
노스웨스트의 기업홍보 및 선전부서의 크리스 클라우전부사장은 『이번 부상은 노스웨스트가 기내비디오 프로그램 개발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는 증거』라고 밝히면서 『승객들의 반응과 평가를 적극 반영하고있다』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