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경험 개선 위한 MOU 체결
스카이패스·네이버 멤버십 '연동'

 

왼쪽부터 장성현 대한항공 마케팅_IT부문 부사장, 대한항공 우기홍 대표이사, 네이버 한성숙 대표이사, 네이버 최인혁 COO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한항공
왼쪽부터 대한항공 장성현 마케팅_IT부문 부사장, 대한항공 우기홍 대표이사, 네이버 한성숙 대표이사, 네이버 최인혁 COO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한항공

대한항공과 네이버가 손을 잡았다. 양사는 지난 24일 '고객 경험과 가치의 극대화'에 공감하며 이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대한항공이 가진 항공 서비스에 대한 정보와 노하우, 네이버가 가진 디지털 역량과 인공지능 기술 등을 더해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항공 서비스와 직간접적으로 연관된 사용자 경험(UX, User Experience)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편의성 향상을 통한 고객 가치 제고라는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대한항공은 네이버 플랫폼을 활용해 항공권 발권 · 탑승 수속 · 항공기 탑승 등 일련의 항공서비스 흐름을 보다 간편하게 만들어나가는 한편, 대한항공 홈페이지 및 앱에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고 네이버페이로 항공권을 결제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하겠다는 계획이다. 

네이버 또한 대한항공의 전문적이고 다양한 항공 서비스 데이터를 토대로 소비자의 수요와 행동방식을 분석하는 한편, 자사의 기술력과 결합해 관련 사업으로의 활용 범위를 한층 더 넓혀 나간다. 또한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도 대한항공의 서비스와 유기적으로 접목한다. 또 양사는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와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의 연계 등을 통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위한 협의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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