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츠고트래블‧하이에어, 울릉도 전세기
애견 동반 제주 여행 상품도 출시 임박

​펫츠고트래블이 반려견 동반 전세기 상품을 출시했다 / 하이에어​
​펫츠고트래블이 반려견 동반 전세기 상품을 출시했다 / 하이에어​

무착륙 관광비행의 진화는 어디까지 이어질까. 지난해 하반기부터 시작된 무착륙 관광비행에 대한 수요가 이어지며 다양한 테마를 더한 상품들이 쏟아지고 있다. 이번에는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관광비행이다. 

펫츠고트래블이 오는 19일 하이에어와 함께 반려견 전용 전세기를 선보인다. 이번 무착륙 관광비행은 김포에서 출발해 울릉도 상공을 선회하고 돌아오는 일정으로 반려견 탑승이 가능한 상품으로 구성했다. 반려견 탑승 전세기는 국내에서 처음 시도되는 관광 상품이다. 

반려견 동반 전세기인만큼 반려견을 위한 배려가 돋보인다. 운송 용기(케이지) 안에 반려견을 두고 좌석 아래에 둬야했던 기존 탑승 규정과 달리, 반려견도 견주와 함께 옆 좌석에 앉아 비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또 반려견 좌석에는 반려견 전용 시트를 제공하고 안전 고리를 연결해 비행 중 안전을 확보했다. 

펫츠고트래블 이태규 대표는 "2016년 이후 반려견 동반 버스 여행 상품을 비롯해 기차, 트레킹 상품 등을 지속해서 개발해 왔고, 이번에는 그동안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전세기를 띄우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반려견과 함께 공존하는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펫츠고트래블은 하이에어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반려견 전세기를 이용한 제주 애견 동반 여행 상품도 곧 출시할 계획이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