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관광공사 2일 오픈하고 운영 들어가
경영 및 마케팅 컨설팅, 실질적 지원책 도출

코로나19로 위기에 처한 부산 지역 관광기업들을 도울 ‘부산관광119 위기대응센터’가 생겼다./부산관광공사
코로나19로 위기에 처한 부산 지역 관광기업들을 도울 ‘부산관광119 위기대응센터’가 생겼다./부산관광공사

코로나19로 위기에 처한 관광기업들을 도울 ‘부산관광119 위기대응센터’가 생겼다.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지난 2일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 내에 부산관광119 위기대응센터를 오픈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부산 지역 관광기업들의 코로나19 피해 상황을 파악해 기업들에게 컨설팅을 제공하고 실질적인 지원을 하기 위해 마련됐다. 센터는 관광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한 뒤 분야별 전문가의 컨설팅과 교육을 연결해주고, 향후 부산시 차원에서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부산 소재 관광기업이면 어디든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자금·세무·법률·노무 등 경영 분야 ▲창업·마케팅·온라인 홍보 등 마케팅 분야 등을 총망라해 컨설팅을 진행하고 기업 수요에 따라 컨설팅 분야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부산시는 또 코로나19로 인해 폐업 위기에 처한 여행사들을 위한 공유오피스를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에 마련해 주소지 등록 및 시설 이용을 지원하고, 교육 및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부산관광공사 정희준 사장은 “이번 위기대응센터 운영을 통해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에 부닥친 부산 관광기업들에 직접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며 “지역 업계의 어려움 극복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