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관광협회 9일 이어 16일에도 생존지원 집회 전개
“특별재난업종 지정, 집합금지업종에 상응해 지원” 요청

부산관광협회는 9일에 이어 16일에도 생존지원을 위한 집회를 전개했다. 4월6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시위를 벌일 예정이다./ 부산시관광협회
부산관광협회는 9일에 이어 16일에도 생존지원을 위한 집회를 전개했다. 4월6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시위를 벌일 예정이다./ 부산시관광협회

부산 여행업계가 지난주에 이어 이번주에도 ‘화요일 집회’를 이어나갔다. 

부산광역시관광협회(BTA)는 지난 9일 부산시청 앞 집회와 가두행진에 이어 16일에도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앞에서 집회를 전개했다. BTA는 4월6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국민의힘 부산시당 앞, 청와대 또는 국회 앞 등으로 장소를 옮겨가며 관광업 생존지원을 호소하는 집회를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집회 참가자 50여명은 관광업종을 ‘특별재난업종’으로 지정해 지원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BTA에 따르면, 이날 BTA 임원단은 더불어민주당 박재호 부산시당위원장과 긴급 간담회를 갖고 여행업을 집합금지업종에 상응하게 지원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는 답변을 받는 성과를 거뒀다.  

집회에 참가한 A여행사 대표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실질적으로 여행업은 집합금지업종이나 다름 없으며, 지난해 3월부터 현재까지 매출은 제로(0)이며 국가차원의 긴급재난지원금이 절실한 시점”이라고 피력했다. B관광호텔 대표는 “현재 투숙객 발길이 끊겨 매출이 90%이상 급감해 TV수신료조차 연체돼 있는 상황”이라며 “관광호텔의 제세금 등 비용 감면 또한 절실하다”고 호소했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