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부산·속초·평창·통영 등 인기 여행지 호텔 선정

 

산이나 공원 등 녹지와 가까운 주거단지 '숲세권'이 쾌적한 주거환경으로 인기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숲세권에 진입하기 어렵다면? 숲과 가까운 호텔로 '숲캉스'를 다녀와도 좋겠다. 부킹닷컴이 지난 3월21일 '세계 산림의 날'을 맞이해 숲캉스에 적합한 국내 숙소 6곳을 선정했다. 

 

제주 서귀포 '위 호텔 제주' / 부킹닷컴 제공
제주 서귀포 '위 호텔 제주' / 부킹닷컴 제공

제주도 서귀포시에서 제대로 된 숲캉스를 즐기고 싶다면, 한라산 중산간에 위치한 5성급의 위 호텔 제주가 제격이다. 1970년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후 2007년에는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된 한라산은 여행객들의 사랑을 받는 제주도 관광명소로 꼽힌다. 위 호텔 제주는 한라의료재단 소속인 ‘WE 병원’과 함께 구성되어 있어 국내 최초 프리미엄 헬스 리조트라는 신 영역을 개척하며 방문객들에게 차별화된 힐링과 휴식을 제공한다. 이곳에 머무르는 동안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다채’에서 제주도의 신선한 해산물과 식재료로 준비되는 다양한 퓨전 및 제주도 전통 요리를 즐긴 뒤 리조트 주변에 있는 아름다운 숲길과 산책로에서 쾌적한 공기와 자연을 만끽하면 몸과 마음이 치유될 것이다.

 

제주 '엠버 리조트 제주'  / 부킹닷컴 제공
제주 '엠버 리조트 제주' / 부킹닷컴 제공

한라산과 가까운 또 다른 호텔은 엠버 리조트 제주다. 한라산 중턱 해발 500미터에 위치해 탁 트인 제주의 전경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리조트 주변이 온통 나무에 둘러싸여 있어 청정한 자연 속에서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리조트는 넓고 푸른 공간 내 2층짜리 독채 10채를 제공하고 있으며, 침실, 욕실, 거실 각각 1개씩으로 구성된 아늑한 ‘모던빌’과 침실 2개, 욕실 2개 그리고 거실 1개로 구성된 좀 더 넉넉한 공간의 ‘프리미엄빌’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리조트 안에서 숲멍을 즐기며 힐링타임을 가져도 좋지만, 차로 15분이면 이동 가능한 제주 시내에서 각종 즐길 거리와 먹거리도 만나보길 추천한다.

 

부산 '힐튼 부산' / 부킹닷컴 제공
부산 '힐튼 부산' / 부킹닷컴 제공

부산하면 흔히 해운대를 가장 먼저 떠올리지만, 요즘은 기장이 새로운 ‘핫플’로 주목받고 있다. 기장은 해동용궁사, 해파랑길 등 다양한 볼거리 외에도 인스타그래머블한 맛집과 카페가 가득한 여행지다. 이외에도, 수많은 영화 및 드라마 촬영지로 알려진 아홉산숲은 기장의 또 다른 힐링 명소인데, 이곳은 울창한 숲속 산림욕을 즐기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 제격이다. 힐튼 부산(아난티)은 부산 기장의 랜드마크 격인 최고급 호텔로, 도심 속 휴양지라는 별칭을 갖고 있다. 기장 여행을 앞두고 있는 사람이라면 힐튼 부산만의 차별화된 고급 서비스를 넘어 오션뷰 객실, 오션 인피니티 풀, 루프탑 바 등을 통해 마치 해외에 온듯한 느낌을 누리시길. 

 

속초 '롯데 리조트 속초' / 부킹닷컴 제공
속초 '롯데 리조트 속초' / 부킹닷컴 제공

속초 여행의 필수 코스로 손꼽히는 설악산은 3월이면 싱그러운 녹음과 잔설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관을 이룬다. 두 발로 직접 등반하며 산의 굴곡을 온전히 느끼는 것도 좋지만, 케이블카를 타면 보다 쉽고 빠르게 정상에 도달할 수 있다. 설악산 케이블카에서 차로 25분 거리에 위치한 롯데 리조트 속초는 해수욕장과도 가까워 바다와 산을 함께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꼭 맞는 선택이다. 특히, 달이 밝은 밤이면 바다에 비치는 달빛이 객실 창문을 가득 채운다. 

 

평창 '휘닉스 평창 호텔' / 부킹닷컴 제공
평창 '휘닉스 평창 호텔' / 부킹닷컴 제공

오대산, 장암산, 발왕산, 금당산 등 수많은 산들이 자리하고 있는 평창은 세계 산림의 날에 어울리는 여행지다. 휘닉스 평창 호텔 역시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객실에서 아름다운 산 조망을 감상할 수 있는데, 계절의 변화에 따라 산의 빛깔도 달라지기 때문에 연중 언제 방문하더라도 만족스러운 숲캉스 경험이 될 것이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호텔 밖 푸르른 잔디밭에서는 미리 준비된 캠핑 텐트에서 BBQ를 즐길 수 있고, 겨울철에는 호텔 내 스키 패스 판매점과 스키 장비 대여점에서 장비를 빌려 호텔에서 500미터 거리에 위치한 휘닉스평창스노우파크에서 겨울 액티비티를 체험해도 된다.

 

통영 '스탠포드 호텔&리조트 통영' / 부킹닷컴 제공
통영 '스탠포드 호텔&리조트 통영' / 부킹닷컴 제공

한반도 남쪽 크고 작은 섬 수백여 개로 이뤄진 통영은 동양의 나폴리라고 불릴 정도로 아름다운 바다 경관을 뽐내는 도시다. 드넓게 펼쳐지는 바다 외에도 통영 곳곳의 산과 숲은 여행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특히, 통영에 위치한 미륵산에서는 편백나무숲에서 피톤치드 샤워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상 부근까지 운영되는 케이블카를 타고 한려수도의 그림 같은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이렇게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통영으로의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에게는 스탠포드 호텔&리조트 통영을 추천한다. 도남관광단지에 위치한 이 숙소는 전 객실에서 통영 바다를 조망할 수 있기 때문에 일출, 일몰 명소로도 꼽힌다. 호텔 내에는 루프탑 바, 인피니티 풀 등의 다양한 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변에 미륵산 케이블카, 골프장 등 다양한 볼거리 및 즐길 거리도 인접해 더욱 풍성한 여행을 누릴 수 있다.

한편 부킹닷컴이 지난해 한국인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여행의 미래'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절반 이상(56%)이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은 여행지에서 자연을 즐기는 여행’에 대한 니즈가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길어지면서 자연에서 즐기는 야외 활동을 그리워하는 여행자들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위 숙소는 부킹닷컴 플랫폼 한국인 이용객의 추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국에서 가장 자연친화적인 여행지를 중심으로 선정됐다.

 

손고은 기자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