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26일 '넥스트 투어리즘 : 관광의 미래' 출간
경희대학교 미래관광연구회, 10개 키워드 소개

 

10개의 관광 키워드를 담은 '넥스트 투어리즘: 관광의 미래'가 3월26일 출간된다 / 경희대학교 미래관광연구회
10개의 관광 키워드를 담은 '넥스트 투어리즘: 관광의 미래'가 3월26일 출간된다 / 경희대학교 미래관광연구회

경희대학교 미래관광연구회가 다년간 연구한 관광트렌드와 데이터 분석을 통해 얻은 10개의 키워드를 소개한다. <넥스트 투어리즘 : 관광의 미래>를 3월26일 출간한다.

<넥스트 투어리즘 : 관광의 미래>는 기존의 패러다임을 벗어나 기술의 발전과 관광객의 심리, 소비패턴의 변화를 접목한 관광의 미래를 제시한다. 관광 키워드는 ▲코빗트립(COVID19+Trip) ▲유트로(Youtube+Travel(Trend)+Video Log) ▲모빌루션(Mobility+Revolution) ▲마싸현싸(마음은 인싸인데 현실은 아싸인 이들의 삶과 여행법) ▲렉티비티(Leisure+Activity) ▲플렉스 시니어 ▲취향존버시대 ▲집사견일체 ▲B.T.S(Best. Travel. South-Korea) ▲관광벤처/관광스타트업 총 10개로 정리했다. 

저자(윤지환 교수, 이소윤, 김수정, 김영리, 이사희)들은 "코로나19 이후 가장 많은 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그중에도 가장 많은 타격을 받은 업종은 관광·여행업"이라며 "이 책이 여행에 목말라있는 사람들과 100만이 넘는 업계 종사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은지 기자 eve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