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1,920억원...2019년 대비 43.8% 성장
슈퍼앱‧클라우드 솔루션 확대 전략 성공적

 

 

야놀자가 지난해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흑자전환하며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야놀자는 2020년 회계연도부터 국내 모든 상장사의 회계기준인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이하 K-IFRS)을 도입했는데, 야놀자 본사는 K-IFRS로 전환한 별도기준 매출 1,920억원을 달성하며 2019년 매출(1,335억원) 대비 +43.8%를 나타냈다. 영업이익도 2019년 -62억원 대비 흑자전환했다. 

야놀자는 해외여행이 불가능해진 상황에서 국내에서는 슈퍼앱 전략, 글로벌 시장에서는 클라우드 솔루션 확장 전략을 펼쳤다. 이를 통해 매출 성장세와 함께 영업이익 개선까지 이룰 수 있었다. 야놀자는 향후 국내뿐만 아니라 점차 회복될 것으로 보이는 해외 여행까지 아우르며 교통, 레스토랑 예약 사업도 본격화함에 따라 지속적인 실적 개선을 기대한다는 입장이다. 

한편, 야놀자는 지난 해 11월 기업공개(IPO)를 공식 발표하고 올해 IPO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그 동안 야놀자는 슈퍼앱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여행 플랫폼 전략을 필두로, 클라우드 솔루션 사업의 포트폴리오를 호텔뿐 아니라 레저시설ㆍ레스토랑ㆍ주거임대 시장까지 다각화하고 있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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