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제주‧부산‧여수 등 고루 성장
재구매자 26%...여행 일정 이용도↑

 

트리플에 따르면 지난 3월 국내선 항공권 예약률은 1월 대비 223% 증가했다 / 트리플
트리플에 따르면 지난 3월 국내선 항공권 예약률은 1월 대비 223% 증가했다 / 트리플

 

봄과 함께 국내 여행이 활기를 띄면서 국내선 항공 예약률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여행 플랫폼 트리플에 따르면 지난 3월 국내선 항공 매출액은 1월 대비 223%, 예약자 수는 16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노선별 예약 건수를 살펴보면 3월 김포-제주 노선 예약은 1월 대비 174% 증가했고, 김포-부산(김해)은 218%, 김포-여수는 94%로 제주뿐 아니라 국내 노선 이용률이 전체적으로 고루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탑승객 구성은 성인 2명 예약이 45%로 가장 많았고, 성인 1명 예약이 30%로 그 뒤를 이었다. 또 항공권 재구매자 비율도 26%를 차지했다. 

트리플은 항공권 예약과 동시에 자동으로 여행 일정을 생성하는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 이를 통해 근처 맛집과 관광지를 추천하고 그밖의 여행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에 따라 해당 여행 일정을 이용한 이들은 예약자의 44%에 달했다.

트리플 김연정 대표는 "트리플은 사용 편의성뿐 아니라 가격이나 콘텐츠 측면에서도 만족스러운 경험을 줄 수 있는 부분을 끊임 없이 고민하고 있다”며 “향후 이용자 혜택을 한층 더 강화해 최고의 항공권 예약 플랫폼으로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키워드

#트리플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