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격리 의무 면제 하와이·스위스·몰디브·두바이 대상
식사 시 단독 테이블 제공·실내관광 지양 등 방역 철저

하나투어가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자를 대상으로 한 여행 기획전 '지금 떠나는 해외여행'을 오픈했다.

이번 기획전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구매하려면 국내에서 백신별 권장횟수 접종을 마치고 항체 형성기간 2주가 지나야 한다. 상품의 경우 국내외 자가격리가 필요 없는 하와이, 스위스, 몰디브, 두바이 등으로 구성됐다. 

하와이 상품은 일주일 일정이며, 상품에 따라 개별 자유일정이 가능하고, 허니문 수요가 많은 몰디브는 '몰디브 7일-쉐라톤 풀문리조트' 등 올인크루시브 상품으로 준비했다. 또 스위스는 전일 관광 일정, 투어텔 등 여행 목적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하나투어는 지난해 여행의 새로운 기준을 위해 마련한 ‘안전 여행 프로그램(SAFETY&JOY)’을 이번 기획전 상품에 적용했다고 밝혔다. 특히 하나투어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방역 수준이 높은 호텔, 식당, 관광지 등을 엄선했다는 설명이다. 식사 시 일행 단독 테이블, 전용 버스 방역 및 좌석 50% 이내 이용, 밀집된 실내관광 지양 등 안전과 방역에 힘을 싣는다.

또 안전 교육을 이수한 가이드가 동행해 여행객의 증상을 체크하고 여행지 안전지침과 준수사항을 안내하며, 카카오톡 등의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한다. 긴급 상황 발생시 24시간 해외 긴급 의료지원 서비스(ASSIST CARD)도 제공한다.

여행객은 ▲출발 전 자가진단 ▲안전여행 기본 체크 등 총 32개 항목으로 구성된 안심여행 체크리스트를 통해 여행을 준비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이 불가능한 경우 취소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으며, 출발일 및 지역 변경도 가능하다. 

하나투어가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자를 대상으로 한 여행 기획전 '지금 떠나는 해외여행'을 오픈했다 / 하나투어
하나투어가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자를 대상으로 한 여행 기획전 '지금 떠나는 해외여행'을 오픈했다 / 하나투어

이성균 기자 sage@traveltimes.co.kr

키워드

#하나투어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