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무원·항공기·기내서비스·수하물 부문에서 특출
미국 JD파워 2020년 7월~2021년 3월 사이 조사

델타항공이 미국 시장조사 업체 JD파워((J.D. Power and Associates)가 실시한 ‘2021년 북미 항공사 만족도’ 조사에서 1위로 선정됐다. 델타항공은 1,000점 만점 중 860점을 획득했으며, 7개의 평가 부문 중 기내 승무원·항공기·기내서비스·수하물 4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델타항공 에드 바스티안(Ed Bastian) CEO는 “역사상 유례없이 힘든 상황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부단히 노력한 덕분에 상을 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람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델타항공의 신념을 기반에 두고 모든 결정을 할 것이며, 팬데믹 상황에서 쌓은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JD파워는 무작위로 선정된 고객의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고득점을 받은 상위 항공사에만 상을 수여하고 있다. JD파워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델타항공은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적극적인 자세로 대처한 승무원과 항공편 변경 수수료 폐지 정책, 중간 좌석 예약 차단 정책이 고객으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 

JD 파워 마이클 테일러(Michael Taylor) 여행 부문 책임자는 “델타항공의 직원 평가 점수가 이번 수상의 매우 중요한 요소였다”며 “2020~2021년 델타항공 기내 승무원은 고객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선보여 친절함과 매너, 고객의 니즈에 대한 신속한 대응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델타항공의 평가는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텔타항공의 지상 및 기내 직원 평가 점수는 항공업계 기준을 높이는 데 일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수상 결과는 2020년 7월부터 2021년 3월까지 델타항공 항공편을 이용한 고객의 의견을 바탕으로 도출됐다.

델타항공이 미국 시장조사 업체 JD파워((J.D. Power and Associates)가 실시한 ‘2021년 북미 항공사 만족도’ 조사에서 1위로 선정됐다 / 델타항공
델타항공이 미국 시장조사 업체 JD파워((J.D. Power and Associates)가 실시한 ‘2021년 북미 항공사 만족도’ 조사에서 1위로 선정됐다 / 델타항공

이성균 기자 sage@traveltimes.cokr

키워드

#델타항공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