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트랙스 평가에서 최고 등급 받아
‘케어 퍼스트’ 등 각종 안전 활동 결과

 

대한항공이 안전과 청결, 방역 활동 노력에서 ‘5성 항공사’로 평가 받았다. / 대한항공
대한항공이 안전과 청결, 방역 활동 노력에서 ‘5성 항공사’로 평가 받았다. / 대한항공

 

대한항공이 안전과 청결, 방역 활동 노력에서 ‘5성 항공사’로 평가 받았다.

대한항공은 항공사 컨설팅 기관인 스카이트랙스(Skytrax)의 ‘COVID-19 에어라인 세이프티 레이팅(COVID-19 Airline Safety Rating)’에서 최고 등급인 ‘5성 항공사’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스카이트랙스는 지난해부터 항공사를 대상으로 비행 전 과정에 걸친 코로나19 안전 수준을 평가해 ‘1성’부터 방역 프로그램이 잘 갖추어져 안심하고 탑승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안전도를 뜻하는 ‘5성’까지 등급을 부여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고객의 안전한 항공여행을 위해 지난해 8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통합 방역 프로그램 ‘케어 퍼스트(Care First)’를 포함, 고객 입장에서 안심하고 비행기를 탈 수 있도록 한 여러 안전 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대한항공은 홈페이지 내 케어 퍼스트 프로그램 안내 페이지를 만들어 각종 방역 활동을 종합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해당 페이지를 통해 기내 소독, 비대면 수속 활성화, 탑승객 발열 체크, 승객 간 거리두기, 기내식 위생 강화 등 항공여행 각 단계별로 대한항공에서 실시하고 있는 방역 활동 및 출입국 관련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기내 AVOD와 홈페이지, SNS 채널을 통해 케어 퍼스트 소개 영상을 상영하는 한편, 홈페이지와 뉴스룸에는 항공 여행 시 고객의 실제 동선을 기준으로 각 절차마다 실시 중인 세부 방역 활동을 살펴볼 수 있는 영상을 게시해 고객들이 방역 관련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탑승수속 카운터 및 탑승구에서 요청하는 승객에게는 의료용 마스크와 손소독제, 안내지로 구성된 위생용품 세트인 케어 퍼스트 키트를 제공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코로나19 예방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해 항공여행 안전에 대한 신뢰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