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 ‘2021 관광사업 발굴 공모’
상금 비롯해 컨설팅, 홍보마케팅 등 다양한 지원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는 ‘2021년 산・관・학 협력 관광사업 발굴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협업을 통해 부산 관광 아이디어를 사업화하는 것을 지원하고, 혁신적인 관광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관광 콘텐츠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부산 소재 기업이면 교육기관, 공공기관, 기초자치단체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지원할 수 있다. 주관기관은 기업만이 될 수 있으며, 참여기관은 복수로 참여 할 수 있다. 모집기간은 7월15일까지로 총 4주간이다. 

공모 분야는 부산지역 특화 콘텐츠를 활용한 산・관・학 협력 관광사업으로, 주제는 자유다. 센터는 부산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특화 관광상품 개발 ▲관광 서비스 구축 ▲관광 자원 콘텐츠의 사업화 실현 가능성을 중점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공모를 통해 선발된 3개의 사업단에 창업·경영 등 분야별 컨설팅과 프로젝트 활성화를 위한 대외 홍보 마케팅을 지원한다. 또 심사 결과에 따라 1등 2,000만원, 2등 1,700만원, 3등 1,500만원의 사업화 자금과 인턴 인건비를 지원한다. 연말 성과 평가 후 우수 사업단 2팀에게 각각 1,000만원, 500만원의 사업화 자금도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 이재상 센터장은 “이번 공모에 부산만이 갖고 있는 독창적인 협력 관광사업 비즈니스 모델들이 나타나기를 희망한다”며 “독창적 특화 비즈니스 모델들의 사업화를 위한 교육·컨설팅과 홍보 마케팅 활동을 제공함은 물론, 많은 관광 스타트업 기업들과의 심층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면서 실질적인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는 ‘2021년 산・관・학 협력 관광사업 발굴 공모’를 실시한다. / 부산관광공사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는 ‘2021년 산・관・학 협력 관광사업 발굴 공모’를 실시한다. / 부산관광공사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