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야놀자‧여기어때 등 여름 겨냥 캠페인 론칭
여행재개 신호탄...기업 비전 메시지 담은 영상 공개

여름 성수기에 접어들며 여행 기업들의 광고마케팅 경쟁이 시작됐다. 소비자들의 여행 심리를 자극하고 수요를 흡수하기 위한 공격적인 태세가 포착됐다. 특히 대규모 TV 광고를 통한 기업 이미지 변신, 프로모션 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하나투어가 2018년 이후 처음으로 TV 광고를 진행한다. CF 스틸컷 / 하나투어
하나투어가 2018년 이후 처음으로 TV 광고를 진행한다. CF 스틸컷 / 하나투어

하나투어는 3년 만에 TV 광고를 시작했다. 하나투어는 새로운 여행의 시작을 알리는 하반기 캠페인으로 '하나하나가 새롭다'를 론칭하고 3일부터 지상파, 케이블, 유튜브 등 각종 매체를 통해 CF를 공개한다. 광고는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의 모습을 위트 있게 그린 영상으로 20대부터 50대까지 등장인물들이 각자 꿈꿔온 여행 취향을 7개의 에피소드로 구성했다. 하나투어는 전 연령대가 직관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CF를 기획하는 등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마케팅 활동을 대대적으로 재개한다는 계획이다. 

 

하나투어가 '하나하나가 새롭다' 캠페인을 론칭하고 적극적인 마케팅 개시를 알렸다 / 하나투어
하나투어가 '하나하나가 새롭다' 캠페인을 론칭하고 적극적인 마케팅 개시를 알렸다 / 하나투어

하나투어의 '하나하나가 새롭다' 캠페인은 9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하나투어는 여행의 공백으로 여행이 낯설어진 고객들에게 다시 여행의 설렘을 선물하겠다는 계획이다. 또 안전여행 프로그램 'SAFETY & JOY'를 적용한 여행상품 체계를 새롭게 정립하고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프리미엄 상품도 7월 둘째 주부터 선보인다. 하나투어는 이번 캠페인 론칭을 기념해 하나투어닷컴과 SNS 채널에서 CF 영상을 시청한 뒤 7가지 에피소드 중 가장 공감가는 에피소드를 선택하고 그 이유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야놀자가 기업의 비전을 담은 '야놀자 테크놀로지' 캠페인을 시작했다 / 야놀자
야놀자가 기업의 비전을 담은 '야놀자 테크놀로지' 캠페인을 시작했다 / 야놀자

야놀자도 지난 1일 새로운 캠페인 '야놀자 테크놀로지'를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야놀자가 앞서 발표한 테크 올인(Tech All-in) 전략의 일환으로, 글로벌 여가 슈퍼앱 야놀자의 기술력을 보다 직관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기획했다. 야놀자는 올 여름 성수기 기술과 비전을 제시하는 브랜드 광고를 진행해 OTA를 넘어 글로벌 트래블 테크 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야놀자 테크놀로지 캠페인 광고는 야놀자가 혁신적인 기술로 새로운 여가문화를 선도하는 트래블 테크 기업임을 보여준다. ‘기술을 통해 여행의 모든 것을 한 번에 쉽게 한다’는 것을 주제로,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반복적인 가사로 기술력을 강조했다. 숙박ㆍ레저ㆍ교통ㆍ맛집 등 여행의 모든 카테고리를 야놀자 플랫폼 하나로 모두 해결하는 슈퍼앱으로서의 비전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영상은 오는 8월 말까지 TV와 온라인 주요 채널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여기어때가 여름 성수기를 겨냥한 '도망가자' 캠페인을 론칭했다 / 여기어때
여기어때가 여름 성수기를 겨냥한 '도망가자' 캠페인을 론칭했다 / 여기어때

여기어때는 올 여름 120억원을 캠페인에 쏟아붓는다. 여기어때는 대국민 힐링 캠페인 '도망가자'를 론칭하고 영상 시리즈 8편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고군분투했던 일상을 잠시 내려놓고 회복의 시간을 갖자는 대국민 힐링 메시지를 담았다. 장기간 여행이 제한돼 피로감이 쌓인 요즘, 누구나 공감하는 메시지로 여행의 가치를 전달하겠다는 계획이다. 

여름휴가를 책임지는 대규모 ‘도망 지원’ 프로모션도 8월까지 진행한다. ▲매일 30% 할인 쿠폰 선착순 발급 ▲전 국민 30만 원 쿠폰팩 선물 ▲9,900원 여행 럭키백 판매 ▲최대 10% 결제 수단별 할인 ▲테마 숙소 기획전 ▲맛집 반값 할인 등 숙소와 액티비티, 맛집을 넘나드는 역대급 혜택이 고객을 기다린다. 또, 여기어때는 가장 공감 가는 캠페인 영상을 선택하고 사연을 남긴 고객을 추첨해 1등 10명에게 특급호텔 50만 원 숙박권을 선물한다. 호텔/펜션 5만원 할인권, 피자 교환권, 치킨 교환권, 아이스커피 교환권 등 다양한 ‘도망 지원 선물’도 추가로 준비했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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