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경희대 무료로 육성 교육 실시
초중고급 수준별 맞춤형 교육…현장 체험도

서울관광재단은 ‘서울형 글로벌 국제회의 기획가(PCO) 육성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 서울관광재단
서울관광재단은 ‘서울형 글로벌 국제회의 기획가(PCO) 육성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 서울관광재단

 

서울관광재단은 ‘서울형 글로벌 국제회의 기획가(PCO) 육성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7월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해 서울 MICE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서울관광재단 주최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 주관으로 서울 소재 국제회의 기획업체 및 주최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제공한다. 자세한 내역은 8월2일부터 서울형 글로벌 PCO 육성 교육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관광재단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해 MICE 행사가 오프라인 중심 행사에서 온라인 병행 형태로 운영방식이 대폭 전환됐다. 이에 따라 하이브리드(온·오프라인 병행) 이벤트 운영 역량 강화가 MICE업계의 새로운 과제로 부상했다. MICE 산업에 필요한 교육을 적기에 공급해 국제회의 기획업체 및 주최기관 재직자의 역량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위기를 극복해 비즈니스 범위를 확대하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게 이번 교육의 목적이다.

 연차별 맞춤 교육을 제공한다. 5년 차 미만을 위한 ‘초급 : 하이브리드 이벤트 전문가’ 과정, 3년 차 이상을 위한 ‘중급 : 디지털 마케팅 전략가’ 과정, 5년 차 이상을 위한 ‘고급 : MICE 비즈니스 혁신리더’ 과정이 진행된다. 방역지침에 따라 온라인 스트리밍과 녹화 등을 적절히 활용할 예정이며, 현장 경험을 위해 시설 투어 체험도 제공할 계획이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