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디브관광청, 8월15일까지 개최
총 4개 선정, 1위 상금 3,000달러

몰디브관광청이 8월15일까지 '예술에 담긴 몰디브' 글로벌 아트 공모전을 개최한다 / 몰디브관광청
몰디브관광청이 8월15일까지 '예술에 담긴 몰디브' 글로벌 아트 공모전을 개최한다 / 몰디브관광청

몰디브관광청이 몰디브예술가협회(Maldivian Artist Community, MAC)와 함께 '예술에 담긴 몰디브' 글로벌 아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응모 기간은 8월15일까지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몰디브의 청정 자연을 주제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몰디브 자연환경의 아름다움을 잘 드러낸 회화(벽화 포함), 디지털 아트, 콜라주 형식의 작품을 스캔하거나 사진으로 촬영해 제출하면 된다. 사진 용량은 10MB 이하로 제한되며, 8월15일 오후 4시(한국 시간 기준) 전까지 공모전 사이트에 제출을 완료해야 한다. 

수상자에게는 총 1만달러(약 1,145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몰디브 로컬 작품 2개와 글로벌 작품 2개, 총 4개 작품이 최종 선정되며 각각 1등에게는 3,000달러, 2등은 2,000달러를 수여한다. 우수작들은 몰디브관광청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몰디브관광청은 “여행을 떠나고 싶은 세계인의 마음을 달래고, 몰디브의 아름다운 모습을 소셜미디어를 통해 감상할 수 있도록 하고자 공모전을 기획했다”라며 “잘 알려진 몰디브의 백사장 외에도 바다와 숲, 해양식물 등 몰디브 자연 생태계의 색다른 면모를 담은 작품들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이은지 기자 eve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