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스닷컴 인천·남원·전주 대표 한옥숙소 선정
객실부터 식사·체험 프로그램도 전통미로 가득

 

호텔스닷컴이 옛 전통의 정취를 흠뻑 머금은 한옥 스타일로 주목받는 국내 숙소 3곳을 꼽았다.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 호텔스닷컴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 호텔스닷컴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은 송도에 위치해 있다. 현대적인 빌딩 숲 속에서 고풍스러운 전통미를 뽐낸다. 미니바가 무료로 제공되는 30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의 멋과 맛을 경험할 수 있는 한식당 '수라'도 호텔 내에서 즐길 수 있다. 정성 들여 엄선한 식재료로 만든 궁중음식, 우리말로 '수라'를 식탁에 올리듯 수라는 계절 최고 재료들의 특별한 맛을 부각시키기 위해 섬세하게 맛있는 음식을 차려낸다. 또한 어린이와 함께 하는 가족여행객들은 넓은 마당에서 투호, 제기차기, 윷놀이, 양궁, 팽이 등 한국 전통 놀이를 즐길 수 있다.

 

남원예촌 by 켄싱턴 / 호텔스닷컴
남원예촌 by 켄싱턴 / 호텔스닷컴

남원은 한국 고전 소설 춘향전이 시작된 곳이다. 광한루가 포함된 광한루원이나 춘향 테마 파크 등도 유명하다. 이러한 남원의 주요 관광지 및 볼거리들은 남원예촌 by 켄싱턴에서 도보로 닿을 수 있다. 남원예촌은 한옥 호텔로 조선시대의 전통 건축양식의 객실 22개를 보유하고 있다. 건물들은 모두 대표적인 한옥 명장들이 시멘트나 스티로폼 등을 사용하지 않고 진흙, 대나무, 해조류 등 직접 자연에서 얻은 재료를 사용해 전통방식으로 지어낸 한옥이다. 전통 방식을 고수한 호텔이지만 각 객실 내에는 호텔처럼 편리한 침대 및 기타 가구 등이 갖춰져 있다. 또한, 남원예촌은 한복체험, 판소리, 전통놀이 등 다양한 전통 문화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왕의 지밀 / 호텔스닷컴
왕의 지밀 / 호텔스닷컴

전주는 700여 채의 한옥이 군락을 이루고 있는 전통 한옥 마을이 있는 곳이다. 전주 한옥 마을은 한국 대표 여행지 중 하나로 한옥, 한지, 한복, 한식, 한방 등 한국 전통 스타일이 집약되어 있다. 왕의 침소를 뜻하는 왕의 지밀 호텔은 전주의 대표 관광지인 한옥 마을과도 가깝고 주변 다른 관광지와도 접근성이 좋다. 15개의 한옥 건물들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객실은 총 64개다. 객실이 포함된 11개동은 태조, 세종, 숙종 등 조선왕조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 왕의 지밀은 전통의 아름다움과 현대의 편리함을 절묘하게 조화시킨 곳으로 평가받고 있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