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투어 'ASMR 유럽 이야기' 서비스
유럽 전문 인솔자들의 12개국 여행 듣기

인터파크투어가 유럽 12개국에 대한 여행 이야기를 담은 'ASMR 유럽 이야기' 서비스를 오픈했다 / 인터파크투어
인터파크투어가 유럽 12개국에 대한 여행 이야기를 담은 'ASMR 유럽 이야기' 서비스를 오픈했다 / 인터파크투어

또 다른 모습의 랜선 여행이 등장했다. 인터파크투어는 유럽 전문 인솔자들의 유럽 12개국 여행 이야기를 담아 오디오 랜선 여행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오디오 랜선 여행 서비스는 인터파크투어 'ASMR 유럽 이야기'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행 국가는 영국, 독일, 체코, 헝가리, 프랑스, 스위스, 크로아티아, 이탈리아, 스페인, 노르웨이, 네덜란드, 오스트리아 12개국을 대상으로 하며, 이후 다양한 국가를 추가 확대할 계획이다. 서비스 페이지 지도에서 원하는 국가 클릭 시 각 국가별 오디오 클립 페이지가 나와 청취하는 방식으로, 1시간 내외 분량의 오디오를 통해 여행지에 대한 다채로운 이야기와 정보를 들을 수 있다. 원하는 부분만 골라 들을 수 있게 주요 챕터별로 나뉜 클립도 함께 제공한다.

챕터별 클립은 ‘여행의 시작’, ‘인기 관광지’, ‘역사’, ‘음식’, ‘여행꿀팁’ 등의 카테고리로 나누어 편의성을 높였다. 분류된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세부 챕터를 클릭하면 청취 가능하다. 가령, 독일 페이지에서는 ‘여행의 시작’에서 ‘독일 여행 시작하기’를 듣고, ‘인기 관광지’ 카테고리에서는 ‘베를린 감상하기’, ‘프랑크푸르트 감상하기’, ‘뮌헨 감상하기’, ‘전문가 추천 도시 감상하기’를 들을 수 있다. ‘역사’ 카테고리에서는 ‘독일 역사 감상하기’, ‘음식’ 카테고리에서는 ‘독일 음식 감상하기’, ‘독일 맥주 감상하기’, ‘여행꿀팁’ 카테고리에는 ‘독일 여행꿀팁 감상하기’가 있다. 이 외에도 보다 폭넓은 이야기를 듣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독일의 경제, 생활, 축구는 물론 대표 축제인 옥토버페스트 등에 대한 챕터까지 준비했다.

서비스 페이지 오픈 기간 동안 전 세계 미니 가이드북을 e-Book 형태로 무료 다운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아울러 유럽 여행 상품을 사전 예약할 수 있는 상품도 판매한다. 인터파크투어 정석진 장거리 상품 팀장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오디오로 집 뿐만 아니라 출퇴근 길 언제든지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여행 떠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며 “여행은 잠시 멈춰 있지만, 현 상황에 맞는 지속 가능한 형태의 서비스를 확장해 고객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겠다”고 전했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