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5 참가자 5명 9월부터 3개 부문에서 활동
체류형 국내여행하며 그들만의 콘텐츠도 제작

청년층에게 체류형 여행 기회를 제공하고 국내여행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발한 ‘마이 리얼 갭이어’ 시즌5가 9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마이 리얼 갭이어는 전환점이 필요한 청년층에게 국내여행을 통해 본인의 삶을 돌아보고 여행지역을 깊이 탐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2018년 처음 실시됐다. 이번 시즌5는 워케이션(2명), 소소한 전원일기(2명), 탄소중립여행(1명) 부문으로 나눠 총 5명의 참가자를 선발했다. 이들은 청년층의 눈높이에서 국내여행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9~11월 기간 중 자신이 직접 계획한 여행일정과 취지에 맞게 여행을 하고 자신만의 여행 콘텐츠 제작 미션을 수행한다.

참가자들은 여행업계에 종사하다가 코로나로 일거리가 없어진 상태에서 성장의 기회를 찾거나, 직장생활 중 심한 번아웃 증후군에 빠져 자신을 되찾는 쉼의 시간을 갖고자 하는 등 다양한 사유로 이번 프로그램에 지원했다. 이들은 여행 기간 중 쓰레기 없는 삶을 실천하고 여행지에서 명상하는 등 몸과 마음을 챙기는 활동을 경험하며 에세이와 브이로그 등 특별한 국내여행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참가자들이 제작한 콘텐츠는 향후 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블로그 및 페이스북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관광공사 강종순 국내디지털마케팅팀장은 “체류형 관광은 자기성찰·자기개발·자연친화 등 전환적 관광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최근 더욱 주목받고 있다”며 “마이 리얼 갭이어를 통해 코로나, 번아웃 등으로 힘든 시기를 겪는 청년층이 여행을 통해 삶의 전환점을 찾고, 소중한 국내 관광자원을 돌아보게 하는 게 목표”라고 밝혔다.

청년층에게 체류형 여행 기회를 제공하고 국내여행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마이 리얼 갭이어’ 시즌5가 9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 한국관광공사
청년층에게 체류형 여행 기회를 제공하고 국내여행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마이 리얼 갭이어’ 시즌5가 9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 한국관광공사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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