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모어트립에 비대면 체험관 신설해 운영
원하는 장소에서 안전하게 다양한 체험 가능

서울 공식 체험 포털사이트인 ‘원모어트립’에 비대면 체험관이 신설됐다. ‘내손으로 만드는 BTS DIY키트’ 체험 상품. / 서울관광재단​
서울 공식 체험 포털사이트인 ‘원모어트립’에 비대면 체험관이 신설됐다. ‘내손으로 만드는 BTS DIY키트’ 체험 상품. / 서울관광재단​

서울 공식 체험 포털사이트인 ‘원모어트립’에 비대면 체험관이 신설됐다. 

서울관광재단은 외부 활동이 힘든 와중에도 안전한 곳에서 서울을 맘 놓고 즐길 수 있도록 원모어트립에 비대면 체험관을 신설했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올해 신규 발굴된 체험 22개 중 비대면으로 체험할 수 있는 14개 상품이 먼저 게재됐다. 이를 통해 직접 체험 공방을 방문하지 않고도 원하는 장소에서 안전하게 체험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대표적인 비대면 체험으로는 ‘내손으로 만드는 BTS DIY키트(알파웨이)’, ‘DIY 키트로 만드는 서울 랜드마크 아크릴 무드등(동한)’ 등이 있다. 이들 상품들은 2021년 원모어트립 공식 판매 플랫폼인 ‘프렌트립’과 ‘솜씨당’ 2개 사이트에서 모두 확인 및 구매할 수 있다. 

서울관광재단은 이번 첫 비대면 체험관 신설을 기점으로 앞으로도 비대면 체험 시장 확장을 위해 다각도로 힘쓴다는 계획이다. 원모어트립의 기존 체험 중에도 비대면 체험을 운영 중인 업체를 추가로 모집해 게재할 예정이며, 비대면 체험을 새롭게 시작하고자 하는 업체도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서울관광재단 박진혁 관광서비스팀장은 “코로나19로 입은 타격을 업계와 공동으로 극복하고자 비대면 체험 관광 상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체험 소상공인들을 위한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체험관광 시장의 질적인 성장을 이룩하겠다”고 말했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