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브릿지 랜드마크 프로젝트 사업에 착수
내년 4월까지 브랜딩, 부산 랜드마크로 육성

부산이 글로벌 도시브랜드 개발을 위한 ‘세븐브릿지 랜드마크 프로젝트’ 사업에 착수했다.

부산관광공사는 세븐브릿지 랜드마크 프로젝트 사업을 수행할 대행사로 리컨벤션을 선정하고 내년 4월까지 브랜딩 작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부산을 가로지르는 광안대교・부산항대교・영도대교・남항대교・을숙도대교・신호대교・가덕대교 7개 해양 교량자원을 활용해 새로운 도시브랜드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2021년부터 2024년까지 4년간 사업비 15억원을 투입한다. 

이번 사업의 주된 목적은 ▲7개 교량자원 환경분석 및 주요 도시브랜드 발굴사례 연구 ▲교량별 브랜드 이미지와 스토리텔링 발굴 ▲중장기 브랜드 홍보 마케팅 전략 수립이다. 부산관광공사는 이후 발굴된 교량자원 브랜드를 해수욕장을 포함한 부산의 주요 관광자원과 연계해 부산만의 관광자원으로 콘텐츠화하는 마케팅을 추진할 방침이다.

부산관광공사 정희준 사장은 “브랜드 개발은 세븐브릿지 랜드마크 프로젝트의 첫 시작이자 가장 핵심이 되는 과정이다.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해양 교량자원의 잠재성을 연구하고 마케팅해 세븐브릿지가 다른 도시와는 차별된 부산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이 글로벌 도시브랜드 개발을 위한 ‘세븐브릿지 랜드마크 프로젝트’ 사업에 착수했다. / 부산관광공사
부산이 글로벌 도시브랜드 개발을 위한 ‘세븐브릿지 랜드마크 프로젝트’ 사업에 착수했다. / 부산관광공사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