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김포·부산·대구 등 전국에서 출발
일본 사가현 등 지자체 협업 특별편도

10월에도 LCC들이 무착륙 국제관광비행을 운항한다. 주요 면세점과의 제휴를 통해 면세 혜택을 제공하고, 해외 목적지 테마편을 운영해 특별한 경험도 선사한다. 

티웨이항공이 10월30일 사가현 테마 관광비행을 진행한다 /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10월30일 사가현 테마 관광비행을 진행한다 /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10월 관광비행을 4회 운항한다. 인천·김포·대구공항에서 출발해 일본 상공을 선회한 후 돌아오는 일정이다. 특히 30일 인천 운항편은 일본 사가현 테마로 진행된다. 오전 9시45분에 출발해 사가현 상공을 비행하고 돌아오는 코스로, 약 2시간이 소요된다. 탑승객 전원에게 사가현에서 준비한 기념품 세트(볼펜·마스크·관광가이드북 등)를 증정하고, 향후 사가 노선 재개 시 2022년까지 사용가능한 2만원 할인쿠폰도 선물한다. 사가 테마편 운임 총액은 13만2,700원으로, 티웨이항공 온라인 면세점 사전 주문 시 최대 7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제주항공이 10월 관광비행을 4회 운항한다 / 제주항공
제주항공이 10월 관광비행을 4회 운항한다 / 제주항공

제주항공은 주요 면세점과의 제휴에 집중한다.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신세계면세점, 현대백화점면세점, 제주항공 온라인면세점에서 온·오프라인 적립금 제공, 멤버십 등급 업그레이드, 기내 면세품 최대 45% 할인쿠폰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10월 인천·김포·부산에서 관광비행을 총 4회 운항하며, 운임총액은 9만3,500원부터다. 

에어부산은 10월 부산에서 관광비행을 2회 운항한다 / 에어부산
에어부산은 10월 부산에서 관광비행을 2회 운항한다 / 에어부산

에어부산은 9월에 이어 출발지와 도착지가 다른 관광비행을 진행한다. 롯데면세점과 전세기 형태로 김포-김해 노선에서 1회 운항할 예정이다. 출발지와 도착지는 국내지만 일본 상공을 선회하기 때문에 국제선으로 분류돼 면세품 구매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9월 두 차례 출발지와 도착지가 다른 관광비행을 운항한 결과, 평균 탑승률은 94%에 달했다. 이밖에도 16일과 30일 부산에서 출발해 쓰시마-규슈 상공을 비행하는 관광비행도 진행된다. 기내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통해 국내선 왕복 항공권, 에어부산 굿즈 등의 경품도 제공한다. 항공 운임은 10만900원부터다. 

에어서울이 일본 돗토리현과 가가와현을 선회 비행하는 관광비행편을 2회 운항한다 / 에어서울
에어서울이 일본 돗토리현과 가가와현을 선회 비행하는 관광비행편을 2회 운항한다 / 에어서울

에어서울의 관광비행은 김포에서 뜬다. 16일과 23일 총 2회 운항되며, 항공 운임은 13만6,000원부터다. 일본 돗토리현과 가가와현을 선회하는 일정으로, 일본 노선 운항 재개 시 사용할 수 있는 경품도 마련했다. 기내 이벤트를 통해 가가와현과 돗토리현 현지 무료 숙박권, 특산물인 사누키 우동, 샌드 쿠키 등을 선물한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면세점 제휴 할인 프로모션을 비롯해 항공권과 현지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면세 쇼핑을 위해 2~3번 이상 탑승하는 고객도 많다"고 전했다. 

 

이은지 기자 eve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