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조트, 10월5일부터 웹매거진 서비스 개시  
10월5일~31일 이벤트, 아이패드·상품권 등 제공

롯데리조트가 광고 없이 실제 여행 정보와 혜택을 제공하는 웹매거진 ‘트래브러리’를 10월5일 론칭했다. 트래브러리는 매월 롯데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날 수 있다. 

매거진은 ▲트래블위드어스 ▲트래블그라피 ▲수요쿠폰 ▲커버스토리 등의 콘텐츠를 담고 있다. 트래블위드어스는 광고가 아닌 롯데리조트 직원이자 현지 거주자인 이들이 실제로 이용하는 맛집이나 카페 등 여행의 노하우를 제공한다. 해당 콘텐츠마다 리조트 직원의 이름을 함께 기재해 정보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으며, 카드뉴스 형식으로 구성돼 직관적으로 여행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트래블그라피의 경우, 롯데리조트 실 투숙객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별 맞춤형 여행 정보를 지도에 구현했다. 해당 지도는 연령, 성별, 구성원 등의 항목 외에도 MBTI 유형별 여행 정보 등도 알 수 있다. 

또 해당 웹진은 매주 수요일마다 선착순으로 ‘수요쿠폰’을 제공한다. 속초 요트투어 이용권, 제주 본태박물관 입장권 등 리조트 인근 여행지의 혜택을 담은 쿠폰이다. 이와 더불어 전문 여행작가들이 집필한 커버스토리 콘텐츠를 매월 확인할 수 있으며, 10월5일부터 31일까지 웹매거진 론칭 기념 이벤트도 롯데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수요쿠폰 알림만 신청하면 되며,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롯데백화점 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롯데리조트가 10월5일 웹매거진 트래브러리를 론칭했다 / 롯데리조트
롯데리조트가 10월5일 웹매거진 트래브러리를 론칭했다 / 롯데리조트

이성균 기자 sage@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