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관광 아카데미’ 참가자 22일까지 모집
유튜브 통해 4개 주제로 12개 강의 진행해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해 공연관광 업계의 역량을 강화하고 신규 업체를 발굴하기 위한  ‘2021 공연관광 마케팅 아카데미’가 열린다.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22일까지 이번 아카데미에 참여할 신청자를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 진행되는 교육이다. 공연관광 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마케팅 역량을 개발하기 위한 12개 강의를 총 4개 주제로 나누어 유튜브를 통해 제공한다.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해 공연관광 업계의 역량을 강화하고 신규 업체를 발굴하기 위한  ‘2021 공연관광 마케팅 아카데미’가 열린다. / 한국관광공사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해 공연관광 업계의 역량을 강화하고 신규 업체를 발굴하기 위한  ‘2021 공연관광 마케팅 아카데미’가 열린다. / 한국관광공사

오는 15일 4개 주제 중 ▲관광시장과 공연시장 ▲관광시장 탐구 2개 주제 강의가 1차로 공개된다. 오는 22일에는 ▲마케팅 방법론 ▲공연관광 브랜드 및 유통 2개 주제 강의가 2차로 공개된다. 공개된 강의는 유튜브 ‘공연관광 마케팅 아카데미’ 채널에서 2022년 1월14일까지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관광공사 박경숙 한류관광팀장은 “코로나19로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 이해와 공연관광 산업의 역량 강화를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며 “이번 교육 이외에도 공연관광업계 기반조성을 위한 워크숍 등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관광공사는 사전신청자에게 교육 자료집과 기념품을 증정하며 추첨과 퀴즈 이벤트 등을 통해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