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간 97편 운항, 총 1만1,210명 수송
부산발 괌·사이판 등 국제선 확대 계획

에어부산이 부산-칭다오 노선 운항 재개 1년간 확진자 0명을 기록했다 / 에어부산
에어부산이 부산-칭다오 노선 운항 재개 1년간 확진자 0명을 기록했다 / 에어부산

에어부산이 코로나19 여파에도 안전하게 중국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부산-칭다오 노선을 재개한 이후 1만명이 넘는 승객을 확진 사례 없이 수송했다. 

에어부산은 현재 유일한 부산발 국제노선인 칭다오 노선을 주1회(목요일) 운항 중이다. 정부의 인천공항 입국 일원화 조치에 따라 중단됐던 노선을 지난해 10월15일 재개했으며, 1년간 운항횟수 97회, 여객 수 1만1,210명을 기록했다. 특히 ▲탑승 전 열화상 카메라 발열 체크 ▲항공기 뒷열 방역존 설정 ▲기내 다중이용시설물 상시 소독 등 철저하게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기내 확진자 0명을 기록하고 있다. 에어부산의 칭다오 노선은 유학생, 교민, 출장자 등 필수적으로 이동이 필요한 지역민들에게 교통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부산발 국제선도 단계적으로 확대한다. 에어부산은 칭다오 노선의 안정적인 운항 경험을 바탕으로, 연내 부산발 괌·사이판 노선을 운항할 계획이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연내에 방역 우수국가 지역 위주로 부산발 국제선 운항 재개를 추진하고 있다”며 “국제선 운항이 단계적으로 확대되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관광·면세업계에 적지 않은 도움이 될뿐만 아니라 부산이 제1호 국제관광도시로 자리매김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은지 기자 eve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