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 홍보영상 공개, 7개 키워드로 홍보
유튜브 채널 등에 공개, 버스광고 등도 전개

 

세계적인 축구 스타 손흥민이 등장하는 한국관광 홍보영상이 공개됐다. / 한국관광공사
세계적인 축구 스타 손흥민이 등장하는 한국관광 홍보영상이 공개됐다. / 한국관광공사

 

세계적인 축구 스타 손흥민이 등장하는 한국관광 홍보영상이 공개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7월 손흥민을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한 이후 한국과 영국을 오가면서 촬영한 홍보영상을 지난 18일 공개했다. 손흥민의 등번호 7번에 착안, 손흥민 특유의 긍정적인 이미지와 한국의 관광 매력을 열정적이고(Passionate), 빠르고(Fast), 창의적이고(Creative), 스마트하고(Smart), 재미있고(Fun), 애교 있으며(Lovable), 화려하다(Spectacular)는 7개 키워드로 한국의 관광 매력을 알렸다. 해외 시장에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손흥민이 직접 영어로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광고 영상은 관광공사 유튜브 채널과 손흥민의 SNS 계정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영국에서는 런던 시내와 토트넘 구장을 오가는 2층 버스에 손흥민의 이미지를 입힌 광고도 실시한다. 향후 관광공사 해외관광 웹사이트에서 손흥민이 추천하는 관광지를 Sonny’s Pick으로 소개하고 사인 유니폼을 증정하는 온라인 이벤트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관광공사 주상용 국제관광실장은 “전 세계 약 6억명 이상의 시청자를 보유하고 있는 영국 프리미어리그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손흥민을 활용한 광고를 통해 전 세계 축구팬들을 포함한 해외 잠재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관광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높은 백신 접종률을 바탕으로 국제관광 교류가 재개되고 있는 유럽에서 우선적으로 광고를 집중 노출시키고, 향후 손흥민의 인지도가 높은 동남아·중국 등으로 광고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