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국밥·순대국밥 두 종류 판매
네이버·쿠팡 등 온라인 구매 가능

에어부산이 부산 돼지국밥 밀키트를 출시했다 / 에어부산
에어부산이 부산 돼지국밥 밀키트를 출시했다 / 에어부산

에어부산이 10월21일 돼지국밥 밀키트를 출시하고 부산의 맛을 알린다. 돼지국밥·순대국밥 두 종류로, 온·오프라인 구매가 가능하다. 

에어부산 밀키트는 밀키트 제조 전문 업체 '푸드 어셈블'과 돼지국밥 맛집인 '본전돼지국밥'과의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푸드어셈블 홈페이지 및 네이버·쿠팡 등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롯데백화점 부산본점, 현대백화점 대구점 등)에서도 21일부터 판매를 시작했다. 밀키트 출시를 기념해 10월22일 12시30분에 김포에서 김해로 가는 에어부산 BX8813편 탑승객 전원에게 밀키트 무료 쿠폰을 제공한다. 밀키트 체험단 100명도 따로 선발해 우수 체험 후기 작성자에게는 국내선 항공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구매 인증 이벤트를 통해 국내선 항공권 및 에어부산 굿즈도 선물한다.  

지역 협업 마케팅도 이어간다. 에어부산은 부산 지역 블록완구 제조사인 '옥스퍼드'와 함께 콜라보 블록을 제작해 판매 중이며, 부산 커피전문점 모모스커피와도 협업해 스페셜티를 제작·판매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부산 벤처기업 투어스태프와 초소형 친환경 모빌리티 공유서비스인 '투어지'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지역항공사로서 대표 향토음식인 돼지국밥을 통해 부산의 맛을 알리고, 지역의 좋은 기업들을 알리기 위해 밀키트를 제작했다”며 “에어부산을 이용하는 손님들이 다양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에어부산 브랜드 제품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은지 기자 eve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