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상반기까지 개발·기획 등 200여 명 채용 계획
기존 임직원도 전원 스톡옵션, 성과 기반 정기 지급

여기어때가 역대급 처우를 제안하며 개발 인재 모시기에 사활을 걸었다. 연봉과 별도로 추가 1억원 패키지를 제공하며 개발 인력을 모집한다.

여기어때는 10월25일 대규모 채용 캠페인 ‘Travel with 여기어때’를 발표했다. 리드급 개발 인재는 연봉과 함께 사이닝 보너스 4,000만원, 스톡옵션(주식매수선택권) 6,000만원을 최소 지급한다. 스톡옵션은 경험과 역량에 따라 추가 지급하며, 상한을 제한하지 않아 업계 최고 수준을 보장한다. 역량을 인정받으면 3억원 이상의 입사 인센티브도 가능하다. 신입 개발자는 연봉 외 3,000만원 규모를 지원하며, 영업과 마케팅 등 부서를 위한 인센티브도 준비했다.

이번 대규모 채용은 엔지니어링, 데이터, 기획 등을 중심으로 200여 명이 대상이다. 아웃바운드(해외여행) 등 신사업 개발과 숙박, 액티비티, 맛집 같은 기존 비즈니스를 고도화한다는 목표로 다양한 영역에서 진행한다.

근무 정책도 선진화한다. 현재 운영 중인 전사 재택 제도를 위드 코로나에서도 유지하며 생산성을 끌어올린다. 출퇴근 시간을 개인 역량 강화와 휴식 등을 위해 자유롭게 활용해 회사의 역동성을 높이고, 최신 업무 기기를 지원해 만족할만한 근무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여기어때 손영미 인사팀장은 “입사 인센티브는 전사 재택근무와 주 4.5일 근무, 상호 존중을 지향하는 영어호칭제 등 앞선 정책과 함께 여기어때의 입사 강점으로 주목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기존 임직원 대상 보상 프로그램도 강화했다. 연평균 50%가 넘는 성장률에 기여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스톡옵션을 일괄 지급한다. 회사는 매년 평가를 기반으로 스톡옵션을 추가 지급하는 등 성과 중심 문화를 확립한다는 목표가 뚜렷하다. 여기어때 정명훈 대표는 “여기어때는 여행업계를 선도하는 대표 기업으로 공격적인 투자와 성장을 앞두고 있다”며 “매력적인 대규모 채용으로 더 발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재 인프라를 강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여기어때는 전 직원 자기 결재 연차 사용, 3년 간격 2주간의 리프레시 휴가와 근속 포상, 매년 100만 포인트 지급 등 여행 지원 정책도 시행하고 있다.

여기어때가 개발 인력 채용에 총력을 기울인다 / 여기어때
여기어때가 개발 인력 채용에 총력을 기울인다 / 여기어때

이성균 기자 sage@traveltimes.co.kr
 

키워드

#여기어때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