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기반으로 경험 중심의 산업교육 콘텐츠 제작
K-산업·문화 콘텐츠 등 외국인 관광객 대상 비즈니스도

하나투어가 지식 콘텐츠 전문기관 KMA한국능률협회와 협업해 산업연수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한다.

코로나19로 인해 기업교육 분야에서도 언택트 교육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지만, 관련 콘텐츠는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양사는 에듀테크(교육+정보통신기술)를 활용해 산업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기로 합의했다. 인공지능, 증강 및 가상현실 등을 융합한 체험과 경험 중심의 산업연수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

하나투어는 여행을 테마로 선보였던 기업 맞춤형 산업연수 프로그램의 현장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교육 콘텐츠를 기획하고, KMA한국능률협회는 분야별 대표 커리큘럼을 개발한다.

또 양사는 외국인 관광객 대상의 비즈니스도 전개한다. 하나투어의 인바운드 전문 여행 자회사 하나투어ITC를 통해 K-산업, K-문화 콘텐츠 분야 등 대한민국의 숨은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그 우수성을 알리는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에듀테크를 기반으로 한 경험형 학습 콘텐츠는 코로나 시대를 계기로 산업연수 프로그램의 새로운 트렌드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KMA한국능률협회와 ESG 경영,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동 연구하는 등 협업 영역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하나투어가 KMA한국능률협회와 산업연수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 하나투어
하나투어가 KMA한국능률협회와 산업연수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 하나투어

이성균 기자 sage@traveltimes.co.kr

키워드

#하나투어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