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벳 유(U) 하단에 언더바로 유저 중심 강조
앱‧웹페이지 및 포스터 등 옥외광고에도 적용

 

여행 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주)와그가 ‘유저 중심’ 가치를 담은 새로운 CI를 공개했다. 

와그는 서비스명이자 CI 슬로건인 WAUG(Where Are You Going)를 전 세계 여행객에게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하여 CI를 변경했다고 밝혔다. 디자인적인 면에서 가장 달라진 점은 알파벳 유(U) 하단에 언더바(_)를 새롭게 추가한 점이다. 언더바를 통하여 보다 발전된 유저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또렷하게 전달하고 있다. 기존 CI에 사용한 분홍색, 일명 와그 핑크(WAUG Pink)를 선택해 언더바 색상으로 사용한 점도 눈에 띈다. 주이용자인 2030에게 친숙하고 세련된 기업 이미지를 그대로 계승하고자 함이다. 로고 사이즈에 관계없이 누구나 쉽고 명확하게 로고를 읽을 수 있도록 가독성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디자인을 개선한 점도 눈길을 끈다. 글자의 가로, 세로 비율을 정사각형에 가까운 비율로 제작해 유저에게 보다 젊고 에너지 넘치는 기업 이미지를 알리는 데 주력했다.

유저가 여행하는 모든 곳에 와그가 있다는 의미로서 유저에 의한, 유저를 위한 글로벌 여행 액티비티 서비스 기업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이번 CI에 담긴 핵심 메시지다. 여행을 즐기는 주체인 여행자, 즉 ‘유저’에 초점을 맞춘 것이다.  와그는 모바일 앱, 웹페이지, 주요 온라인 채널 등 새롭게 변경된 CI 디자인을 순차적으로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또 포스터, 전광판 등의 옥외광고물과 각종 시각디자인에도 적극 활용해 와그의 유저 중심, 유저 지향 가치를 다방면으로 알린다는 방침이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