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11월22일까지 영상 공모해 시상
대상 300만원 등 7개 수상작에 총 1,000만원

서울시가 공정관광을 주제로 한 짧은 영상을 공모한다. / 서울관광재단
서울시가 공정관광을 주제로 한 짧은 영상을 공모한다. / 서울관광재단

서울시가 공정관광을 주제로 한 짧은 영상을 공모한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오는 22일까지 ‘공정관광 59초 영상제’ 공모전을 진행한다. ‘당신이 생각하는 안전하고, 공정하고, 지속가능한 여행은?’을 주제로 59초 이하의 짧은 영상을 공모한다. 공정관광은 지역주민의 삶과 문화를 존중하면서 자연환경 피해를 최소화하고, 공정한 거래를 통한 여행의 이익이 지역 주민에게 돌아가는 지속가능한 관광을 의미한다.

이번 공모전에는 여행을 사랑하는 시민이라면 개인 또는 팀 단위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영상은 순수 본인의 창작물이어야 하며 영상의 형식은 드라마·뮤직비디오·뉴스·인터뷰 등 장르는 무관하다. 스토리가 있는 720p 이상의 고화질 영상이어야 한다.

영상의 주제 적합성, 창의성, 완성도, 향후 공정관광 홍보영상으로서 활용성 4가지 항목을 평가해 총 7편의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12월3일 발표한다. 대상 300만원(1개 팀), 최우수상 200만원(2개 팀), 우수상 100만원(2개 팀), 장려상 50만원(2개 팀)으로 총 1,0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서울관광재단 황미정 산업협력팀장은 “단계적 일상회복 선언과 함께 여행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는 때인 만큼 공정관광에 대한 가치를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지속가능한 관광을 알리는 다양하고 우수한 콘텐츠가 접수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