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플 10월 해외도시 항공권 검색량 +260%
싱가포르 관심↑...국내외 숙소 예약률도 증가

 

트리플이 10월 항공 및 숙박 검색 데이터를 분석했다 / 트리플
트리플이 10월 항공 및 숙박 검색 데이터를 분석했다 / 트리플

위드 코로나로 10월 항공권 검색과 숙소 예약이 급증하며 해외, 국내 여행 심리가 동반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행 플랫폼 트리플이 10월 항공권 검색량을 분석한 결과, 해외와 국내 항공권 검색량이 전월 대비 대폭 증가했다. 해외 주요 도시들의 항공권 검색 증가율은 평균 260%였으며, 가장 많은 증가율을 보인 도시는 오는 15일부터 트래블 버블이 시행되는 싱가포르로 무려 2,000% 상승했다.

여행 심리는 국내외를 가리지 않고 전반적으로 상승했다. 해외 주요 도시 항공권 검색 증가율은 싱가포르에 이어 방콕(460%), 말레(몰디브, 400%), 사이판(390%), 바르셀로나(354%) 순으로 나타났고, 국내선 검색량도 70% 증가했다. 여행에 대한 높아진 기대감은 국내외 숙소 예약에서도 나타났다. 10월 해외 숙소 예약은 전월 대비 100%, 국내 숙소 예약 또한 50% 증가했다. 

트리플 김연정 대표는 “단계적 일상 회복에 접어들면서 국내외 여행 도시 콘텐츠, 상품들에 대한 지표들이 상승해 여행에 대한 기대감과 관심이 한층 높아진 것을 알 수 있었다”며 “다양한 고객 혜택과 콘텐츠를 마련해, 해외 여행과 국내 여행 어떤 것이든 여행자들이 가장 빠르게 정보를 접하고 준비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트리플은 9일 ‘대한민국 숙박대전 전국편’에 참여한다. 전국의 호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상품을 예약할 수 있고, 숙박대전 기본 할인 금액에 트리플만의 자체 혜택을 더해 7만원 초과 숙박 시 4만원, 7만원 이하 숙박 시 2만4,000원의 단독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결제 수단에 따라 최대 1만원의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트리플에서 숙박대전 쿠폰을 사용해 숙소 예약 시 추첨을 통해 괌 4박5일 자유여행 상품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여기에 15만원 보너스 쿠폰팩, 2만원 감사 쿠폰 등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