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역협회와 업무협약…성수기 화물운송 지원
23일, 인천-프랑크푸르트 노선에 첫 화물 전용기

 

아시아나항공 김광석 부사장(오른쪽), 한국무역협회 신승관 전무이사(왼쪽)이 업무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 김광석 부사장(오른쪽), 한국무역협회 신승관 전무이사(왼쪽)가 업무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수출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한국무역협회와 손을 잡았다. 아시아나항공은 11월10일 한국무역협회와 '코로나19 下 중소기업 항공운송 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화물 성수기 동안 화물 운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효율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진행됐다. 아시아나항공과 한국무역협회는 ▲중소기업 항공운송 지원을 위한 전세기 공급 ▲항공운송ㆍ수출입 업계의 상생 방안 마련 ▲중소기업 물류 지원을 위한 다양한 신규 사업 발굴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글로벌 수출입 물류 동향과 중소기업들의 애로 사항을 공유해 지원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로 했다. 그리고 베트남 소재 한국 중소기업이 겪고 있는 화물 운송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지원 방안을 추가로 검토하고 있다.

수출 중소기업 항공운송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들이 한국무역협회로 신청하면, 협회에서 지원대상 기업을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은 아시아나항공이 제공하는 화물 전용 여객기를 이용해 화물을 수출하게 된다.

한편 협약에 따른 최초의 화물 전용 여객기로 인천-프랑크푸르트 노선을 11월23일 운항할 예정이다. 그리고 12월에는 7일과 21일, 2회를 운항할 계획이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