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보플러스에서 항공권 신청‧관리‧정산까지 원스톱
여행사 특가도 웹사이트와 연동…11월 오픈 이벤트

 

동보에어그룹이 B2B 온라인 플랫폼 '동보플러스'를 론칭했다. 동보플러스는 동보에어그룹이 맡고 있는 에어캐나다, LOT폴란드항공, 아에로멕시코, 스쿠트항공, 비스타라항공, 홍콩익스프레스 등 8개 항공사의 판매 및 판매 관리 업무를 지원하는 포털 플랫폼이다. 

동보플러스는 대면 미팅이 줄어드는 상황에서 항공 세일즈와 여행사 양쪽의 복잡하고 과중한 업무량을 줄이고, 항공 업무 지식이 없어도 온라인상에서 쉽게 판매를 진행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회원 가입시 각 항공사 영업 담당자가 자동으로 배정되며 회원 각각의 대시보드가 생성돼 그룹 항공권 신청 업무와 계약서 작성 등의 문서 관리 업무 및 인보이스, 환불 등 정산과 수익처리까지 한 플랫폼 안에서 일괄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또 여행사 회원 대상 특가는 여행사 웹사이트와 연동이 가능하며 시스템 연동을 희망하는 대리점은 담당 세일즈를 통해 요청할 수 있다. ISO27001(정보보안국제표준) 인증을 받아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처리에 대한 기준을 강화한 것도 특징이다. 

 

동보에어그룹이 동보플러스 플랫폼을 론칭했다 / 동보에어그룹
                                       동보에어그룹이 동보플러스 플랫폼을 론칭했다 / 동보에어그룹

동보에어그룹 홍정희 대표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여행사 MZ 세대들부터 지방의 1인 여행사 대표까지, 항공 발권 지식이 없어도 모두가 쉽게 단체 항공권을 판매하고 클릭 한번으로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며 “불확실성이 확대된 상황에서 여행사의 리스크는 덜고 무너진 업계 생태계가 빨리 회복되도록 동보플러스가 작은 역할이라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보에어그룹은 11월말까지 오픈 프로모션으로 가입자 전원에게 아이스 커피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가입 후 가장 처음 계약하는 그룹 블록의 경우 장거리 노선에는 좌석당 5,000원, 단거리 노선에는 2,000원을 제공한다. 또한 LOT폴란드항공의 2022년 설 특가, 비스타라항공 부정기편 특가 및 에어캐나다의 LA 및 뉴욕 설 특가 등 오픈 특가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동보플러스의 가입은 무료며 동보플러스(Dongboplus) 닷컴에서 신청하면 된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