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타이베이지사, 방한관광 홍보‧마케팅 집중
푸드트럭‧한류 드라마 행사 및 메타버스에서 대구 홍보

 

지난 11월13일~14일, 20일~21일 타이완 주요 도시 광장에서 열린 ‘달려라! 한식버스’ 행사에 참여한 타이완 시민들 모습(위)과 타이완 MZ세대를 대상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대구 홍보존(아래) / 한국관광공사
지난 11월13일~14일, 20일~21일 타이완 주요 도시 광장에서 열린 ‘달려라! 한식버스’ 행사에 참여한 타이완 시민들 모습(위)과 타이완 MZ세대를 대상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대구 홍보존(아래) / 한국관광공사

한국도 해외여행객을 맞이하기 위한 준비에 나섰다. 한국관광공사 타이베이지사는 이달부터 타이완이 코로나19로 인한 집합금지 인원 제한을 완화함에 따라 11월 한 달을 방한관광 중점 홍보기간으로 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타이완 주요 도시와 메타버스 공간에서 추진 중인 각종 온·오프라인 방한관광 홍보 마케팅이 진행되는 가운데 현지에서 현지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11월13일~14일, 20일~21일 타이완 주요 도시 타이베이, 가오슝, 타이중 도심 광장에서는 한식 푸드트럭을 활용한 ‘달려라! 한식버스’ 행사가 열렸다. 행사장엔 한국관광 캐릭터 킹덤 프렌즈를 입힌 푸드트럭에서 떡볶이, 김치볶음밥, 김치전 등 한식체험 밀키트가 전시됐으며 트럭 주변 한국관광 홍보부스에서는 딱지치기·달고나 만들기 등 오징어게임 놀이 체험과 한국관광 홍보물 배포, 경품 증정 이벤트 등도 진행됐다. 2주간 주말을 이용해 실시한 이 행사엔 1만2,000여 명의 시민들이 몰렸으며, 행사 시작 1시간 전부터 100m에 가까운 대기 행렬이 이어졌다. 행사에 참가한 리시앙펀씨는 “코로나 때문에 2년 가까이 한국여행을 갈 기회가 없었다”며 “드라마에서 본 달고나 만들기와 딱지치기를 너무 재밌게 즐겼다. 한시 빨리 예전처럼 자유롭게 한국을 여행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위드코로나 분위기에 맞춘 관광공사의 온라인 마케팅도 활발하다. 타이완 MZ세대를 대상으로 대구·무안국제공항 및 주변관광지 홍보를 위해 11월5일부터 11월30일까지 메타버스를 활용한 ‘K-관광 페스티벌’ 홍보존을 운영 중이다. 메타버스로 구현된 공항에서는 지역 홍보부스와 한국관광 홍보영상 등을 즐길 수 있으며 신안 퍼플섬, 목포 유달산, 대구 83타워, 대구약령시 등 관광지도 둘러볼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 타이베이지사 이장의 지사장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및 주요 여행사들과 함께 이번 온·오프라인 캠페인이 코로나 이후 직접 방한관광으로 연결되도록 사전예약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라며 “11월 한 달 동안 캠페인 참가자는 약 2만 명 정도로 예상되며, 이중 최소 2,000여 명이 방한상품을 선예약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