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펄어비스 업무협약 맺고 게임 마케팅
게임 ‘도깨비’ 활용해 다채롭게 한국관광 홍보 예정

 

한국관광공사 안영배 사장(왼쪽)과 펄어비스 정경인 대표가 ‘게임 한류의 확산 및 한류관광 활성화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안영배 사장(왼쪽)과 펄어비스 정경인 대표가 ‘게임 한류의 확산 및 한류관광 활성화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 홍보를 위한 새로운 플랫폼으로 ‘K-게임’이 주목 받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와 (주)펄어비스는 지난 7일 경기도 안양 소재 펄어비스 본사에서 ‘게임 한류의 확산 및 한류관광 활성화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한국관광공사는 펄어비스가 개발 중인 게임 ‘도깨비(DokeV)’를 활용해 다양한 한류관광 홍보마케팅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도깨비는 온 가족을 위한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장르의 게임이다. 한국의 도깨비 설화를 바탕으로 했으며 한국의 명소와 한옥, 전통놀이 등 다양한 한국적인 요소를 담고 있다. 지난 8월 게임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 글로벌 사용자 사이에서 기대를 모았다.

한국관광공사는 한국관광 홍보를 위한 새로운 플랫폼으로 K-게임의 역할에 주목하고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양사는 향후 사용자들이 게임의 메타버스 세상 속에서 한국 여행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마케팅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박경숙 한류관광팀장은 “K-게임은 세계 게임시장 점유율 5위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위상이 높다”며 “향후 게임을 활용한 잠재적 방한수요 창출을 위해 글로벌 사용자 대상 맞춤형 홍보마케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펄어비스 김경만 CBO는 “도깨비는 차세대 게임엔진으로 구현한 고퀄리티 그래픽과 높은 수준의 자유도로 메타버스 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다”며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게임 한류의 확산과 관광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협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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