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투어리스트는 현재 러시아 공화국 전역 외에 독립 공화국에 산재한 2백50여개 도시로의 여행 업무를 관장하고 있으며, 해외지사 및 계약망을 통해 전 세계의 주요 도시를 잇는 거대한 여행서비스망을 구축하고 있다. 전 직원은 약 4천명으로 이중에는 29개국 언어를 망라하는 전문 관광통역안내원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독립구가연합의 주요 관광지가 79개의 사무소를 통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해외에는 30개의 지사 외에 15개의 합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인투어리스트는 단체연수 및 개별여행(FIT), 비즈니스 여행, 모터여행, 그리고 사냥, 레크리에이션, 치료, 회의 및 전시회 참가등 특수 목적여행도 다양하게 취급하고 있는데, FIT, 인투어그룹, 소빈투어, 인베스트, 인투어가이드 등 자체 조직을 통해 각종 인바운드 및 아웃 바운드 여행상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고 잇다.
인투어리스트는 전 세계 7백여 여행 관련업체들을 위해 독립국가연합 전역을 대상으로한 6백여 개의 여행코스 및 상품을 개발, 취급하고 있다. 그 주요내역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CIS의 3대 도시 모스크바, 레닌그라드와 키예프 여행은 물론 코카서스, 우크라이나, 발트해 공화국, 몰디비아, 시베리아, 중앙아시아등 주요관광지 투어 ▲비수기 여행요금 할인 ▲유럽에서 가장 경치가 좋은 불가강, 돈강, 드니퍼강, 레나강 및 네바강에서의 유람선 여행 ▲흑해 및 발트해 유람선여행 ▲연중 CIS내 각 공화국에서 펼쳐지는 전통예술공연 관람 여행(발레, 오페라, 민속음악, 컨서트등) ▲흑해연안, 발트해연안 및 코카서스의 온천휴식 및 요양여행 ▲코카서스북부, 우크라이나, 아제르바이잔, 중앙러시아, 시베리아토의 사냥 여행
CIS 여행안내-▲비자수속=관광비자는 주한 독립국가연합대사관에서 발급하는데 인투어리스트 제휴여행사를 통해 수속한다. 비자발급 구비서류는 독립국가 연합도착 3주전에 독립국가연합대사관에 제출해야 한다.
여행자가 가족여권을 소지한 경우 독립국가연합을 여행하려는 가족 구성원마다 신청 양식과 사진을 제출해야 한다.
관광비자는 예약된 여행기간과 독립국가연합에서의 첫번째 여행지점과 최종여행지점에서 국경까지의 여행에 필요한 기간동안 유효하다.
▲비자발급 구비서류=·여권은 독립국가연합으로부터 출발한달 후까지 유효해야 한다. ·사진 4매 ·완성된 비자신청 양식 사본 ·신청서에 한국으로부터의 출발일자 및 여행일정 명기 ·인투어리스트사 예약 확인 번호 ·독립국가내 호텔숙박과 교통확인이 가능한 인투어리스트 발행 텔렉스 사본 ·독립국가 여행 알선 여행사로부터의 호텔 바우처 첨부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