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5회 파우와우(POWWOW) 미국관광전이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미국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시에서 개최된다.
미상무성과 관광성의 혖조하에 미여행업협회가 후원하는 파우와우 미국관광전은 미국내 인바운드시장의 지속적인 활성화를 꾀하기 위한 국제적규모의 관광전으로 파우와우 미국관광전의 준비위훤회(위원장 로봇 W 코긴 델타항공 부사장)가 부스설치를 신청한 미국 여행업 종사자들의 참가신청 가능여부를 심사하는등 범세계적으로 공정하고 신뢰있는 관광전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
파우와우는 제 1회 개최년도인 지난 69년이후 미국내 20여개 도시에서 매년 개최돼 왔다. 참가국 수도 괄목할 만한 성장을 기록, 명실공히 국제적 규모의 관광전으로 자리잡고 있다.
올해 행사에는 세계 55개국 1600명의 참가자가 예상되고 있는데 국내에서는 에크미, 라이프관광, 샾, 동우, 가나, 스카이, 경방, 서울커넥션, 한주, 신아, 세유, 탑항공, 롯데, 서진, 세린, 세일, 혜성, KTE, 유니트, 삼흥, 아주, 애플, 우진등 23개 여행사와 아시아나항공, 델타, 노스웨스트, UA항공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개최될 파우와우에서는 컴퓨터를 이용한 사전예약 시스템을 활용, 상담을 원하는 미국여행업 대표들과의 상담시간을 미리 예약해야 하며 이러한 사전예약제가 원활히 진행될 경우 3일간의 상담기간중 40건의 상담이 이뤄질 수 있어 놀라운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