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천성은 최근 중국에서 추진중인 서부대개발의 중심도시로 급부상하고 있는 지역. 중국 서남부에 위치해 있으며 유명 관광지들을 많이 포함하고 있다. 중국에서도 볼거리가 가장 많다는 사천성, 그 중에서도 사천관광의 하이라이트라 불리는 곳이 바로 구채구다.

'구채구에 가보지 않으면 사천에 오지 않은 것과 같다'는 말이 있을 만큼 구채구지역은 손꼽히는 절경이 연속적으로 펼치지는 곳이다. 티벳 9부족이 거주한다고 해 구채구(九寨 )라 불리우는데 고산지대의 계곡으로 이루어져 있다. 보통은 구채구 외에 수정구와 일측구를 함께 둘러본다.

해발 2,000m의 구구에서 해발 2,400m의 낙일랑까지의 수정구는 노위해, 회화해, 와룡해, 수정군해, 노호탄, 서우해 등 아름다운 수경(水景)이 길게 펼쳐지며, 낙일랑에서 일측까지를 잇는 일측구에서는 오화해의 새파란 물과 그 속에 가라앉아 썩지 않은 채 거꾸로 박혀 있는 나무의 모습이 사진과 그림으로 아름다운 비경을 간직케 한다.

구채구는 중국에서도 교통이 가장 불편한 오지 중의 한 곳으로 꼽힌다. 그러나 그만큼 그림같은 폭포와 호수가 주변의 원시림과 어우러져 빼어난 절경을 자랑한다. 지난 1992년에는 UNESCO에 의해 세계 자연유산으로 지정된 바 있다.

구채구 관광 중에 빼놓을 수 없는 또다른 즐거움이 장족의 민속쇼다. 장족 민속공연은 구채구에서 생활하는 장족의 풍속을 주제로 한 이색적인 민속쇼로 관객의 참여 시간이 있어 더욱 활기를 띤다. 중국의 4대 요리중 하나인 사천음식도 관광의 즐거움을 더한다.

중국의 광동요리, 산동요리, 회해요리와 더불어 4대 음식의 하나인 사천요리는 한식과 가장 가까운 맛을 내 입맛 까다로운 관광객도 부담없이 맛볼 수 있다. 특히 사천음식의 특징은 맛과 향 그리고 모양새를 중요시하는 것 외에도 여러 보신재료 및 동충하초, 천마, 뱀, 황소개구리 등을 이용한 약선요리로도 유명하다.

구채구·글=운서항공 방설파 과장
사진=김문권 사진작가
취재협조 = (주)운서항공 여행사 02-535-2500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