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발전에 기여하고파
-케냐항공의 대한 기대가 크다.
▲방콕에서 나이로비까지 9시간이면 간다. 이제는 아프리카도 200만원대로 1주일이면 돌아보고 올 수 있는 시대가 됐다. 케냐항공은 운영 체계가 잘 갖춰진 항공사다. 지금까지 아프리카가 50~60대층이 주고객을 이뤘다면 이제는 보다 젊은 층에게도 아프리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을 것이다. 1월 중순부터 본격적인 채비를 갖춰 판매에 나설 예정이다. 케냐 관광청 등과 협력해 프로모션할 예정이다.
- 그 외의 항공사에 대한 올해 활동이 궁금하다.
▲11년 만에 복항한 중화항공은 타이페이를 경유해 다른 아시아와 유럽, 대양주, 북미주로 가는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어느 동남아 항공사 못지 않게 다채로운 노선을 이용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항공사다. 로얄 브루나이 항공은 올 6월 주3회 인천-브루나이 취항을 준비하고 있다. 스리랑칸항공은 몰디브의 인기 상승 등에 힘입어 지속적으로 새로운 여행목적지를 개발할 예정이며 올해 올림픽이 있어 그리스 올림픽 항공도 부각될 것이라 기대된다.
- 그렇게 많은 항공사의 총판매대리점(GSA)을 할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인가.
▲열정을 가지고 고객(항공사 등)을 선정할 수 있는 안목이 있어야 한다. 고객을 선정했으면 고객이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 파악한다. 한우물만 계속 파온 전문성을 인정받게 되면 고객이 스스로 파트너를 선정하기도 한다. 무엇보다도 신뢰를 쌓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 앞으로의 계획은
▲아시아 내에서도 퍼시픽은 경쟁력있는 항공 전문 GSA 회사라고 자부한다. 다 업계에서 도와주고 성원해준 덕분이다. 이제 지금까지 배운 노하우를 업계에 전달해줄 시기라고 생각한다. 지금까지 약 15년간 GSA 사업을 해오면서 누구에게도 배울 수 없었다. 그만큼 폐쇄적이었다. 이제는 선배들이 아는 것을 후배들에게도 가르쳐줄 수 있어야 한다. 새로운 고객을 창출하고 고객을 유지하며 서비스 질적인 항샹을 꾀할 수 있는 경쟁력있는 정보를 전달하도록 하겠다. 실질적인 계획도 구상했다. 약 10여명정도 인원도 보강할 예정이다. 업계가 한단계 업그레이드하는데 기여하고 싶다.
김남경 기자 nkkim@travel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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