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성수기가 끝나면서 장거리 지역을 중심으로 연합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겨울이 성수기인 중남미와 아프리카 지역들은 상품을 재정비하고 본격적인 프로모션에 돌입하고 있다. 최근 패키지 강화 의지를 밝힌 바 있는 남아프리카항공의 연합상품이 일찍부터 선전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 겨울이 비수기에 속하는 러시아 및 동북유럽 지역들도 연합을 통한 타개책 마련에 부산한 모습이다. 러시아항공은 아예 포커스를 지중해 쪽으로 돌려 경유상품 판매로 활로를 찾고 있어 눈길을 끈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