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여행 대중화 및 활성화 주력
-설명회등 전국적 인도여행붐 조성

올 겨울 인도시장에 대한 업계의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인도 배낭 전문여행사인 와우인디아(www.wow india.co.kr)가 에어인디아(AI)의 패키지상품 홀세일러로 나섰다.

와우인디아는 지난 2000년경부터 배낭여행지로서 인도가 인기를 얻고 있는 상황인데다 미래의 여행목적지로 남은 곳이 인도라는 점을 들어 이번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됐다고 전했다. 와우인디아 목영권 팀장은 “많은 여행객들이 동남아, 유럽 등 주요 여행지들을 다녀왔지만 아직까지 인도는 미지의 목적지로 남아 있다”면서 “특히 에어인디아가 한국 노선을 재취항함에 따라 접근이 더 편리해져 인도 여행이 붐을 이룰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인도 현지의 관광 인프라가 배낭여행 이외에 일반 패키지여행을 떠나기에는 다소 부족한 점이 없지 않다. 이에 대해 목 팀장은 “인도라는 지역의 특수성 때문에 관광 여건이 열악해 아직은 일반 여행목적지로 띄우기에는 시기상조일 수 있지만 시장을 선도함으로써 성지순례, 배낭여행 이외에 패키지여행을 활성화시키려는 취지라는 데 의의가 있다”고 강조했다.

현재 와우인디아는 인도문화 핵심일주 9일, 인도 세계문화유산탐방 10일, 인도 네팔 하이라이트 8일 등의 연합 팩을 구성해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여행매니아, 투어2000, 현대드림투어, KRT, SK투어비스 등 주요 여행사들을 대상으로 세일즈콜을 진행하고 있으며 인도 전문이라는 강점을 바탕으로 여행사 담당자들에게 상품 및 인도 자체에 대한 교육을 지속하고 있다.

이번 연합 팩의 홍보 강화를 위해 와우인디아는 온라인 오버추어 광고를 진행하고 있으며 10월 초에는 업계 대상의 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또 연합사의 팀장들을 대상으로 팸 투어도 진행할 계획이다. 목영권 팀장은 “이번 에어인디아의 연합 팩은 기존의 독점적인 공급의 인도상품이 아니라 인도여행을 대중화하고 활성화할 수 있도록 한국여행객들을 위한 맞춤형 패키지”라면서 “시장 선도자의 역할을 담당하면서 궁극적으로 인도 전문가들을 대거 양성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와우인디아는 당분간 서울 및 수도권을 위주로 연합사를 구성할 예정이며 조만간 지방의 여행사들을 대상으로 세일즈콜을 진행할 계획이다. 각종 홍보물을 제작해 배포하고 설명회 등을 진행함으로써 전국적으로 인도여행 붐을 일게 한다는 전략이다. 02-779-4233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