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해외여행 성수기를 앞두고 하와이 관광상품 판매를 둘러싼 여행업계의 경쟁이 절정에 이르고 있다.
여해업계에 따르면 롯데관광이 하와이 4박5일 특별상품을 59만9천원에 판매하면서 하와이관광상품 판매를 둘러싼 경쟁이 가속화 됐다. 롯데관광은 하와이 현지 랜드사인 토마스와 대한항공으로부터 특별요금을 받고 대리점 수수료를 5%로 낮춰 특별요금으로 판매에 나선 것. 이 상품은 시중에 판매되면서 기존 대형 패키지업체들이 판매하고 있는 동일 상품 가격인 72만원이상과 예약된 손님까지 해약되는등 부작용까지 발생하면서도 이미 6백 여명을 모객해 놓은 상태.
하와이지역에 대한 경쟁력을 갖고 있던 하진관광은 롯데관광의 파격적인 요금에 대해 고유시장확보 전략에서 대한항공과 하와이 현지 랜드사인 현대관광으로부터 롯데관광과 동일한 항공요금 5백달러, 지상비 1백 55달러선으로 받아 58만8천원의 특별상품을 기획 대리점 수수료를 10%까지 지급하며 지방 대리점등의 공략에 나선지 1주일여만에 1백50명의 고객을 확보하는등 그동안의 노하우를 활용하고 나섰다.
지난봄 어버이날 하와이 효도관광을 기획했던 다이나믹여행사도 오는 8월 10일부터 연속 4일간 4회 출발하는 연예인 동행 바캉스 대축제를 또다시 기획해 5일일정 상품을 79만9천원에 판매하는데 지역별로 주관 여행사를 선정해 판매에 호조를 보이고 있다.
선우관광도 오는 14일이후 성수기 하와이 4박5일상품을 59만9천원에 기획해 판매하고 있는데 대리점 수수료를 2만원에 한하고 자유시간을 늘려 주로 젊은층 공략 및 신문광고를 통한 직접 모객에 나서고 있다.
이같은 하와이관광상품의 치열한 판매경쟁은 오는 20일 아시아나항공의 호놀룰루 취항으로 항공사의 경쟁이 치열한데다 하와이 현지 랜드사의 출혈 경쟁이 원인으로 분석되고 있으나 상품 내용에는 별 문제가 없다는 것이 여행업계에 주장이다.
그러나 하와이 현지 랜드업체들이 이미 정상요금보다 차이가 많은 지상비를 제공한 토마스등을 성토하고 나서는등 부작용이 일고 있어 성수기가 끝난 뒤 업계의 결산에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올여름 해외여행 성수기를 앞두고 하와이 관광상품 판매를 둘러싼 여행업계의 경쟁이 절정에 이르고 있다.
여해업계에 따르면 롯데관광이 하와이 4박5일 특별상품을 59만9천원에 판매하면서 하와이관광상품 판매를 둘러싼 경쟁이 가속화 됐다. 롯데관광은 하와이 현지 랜드사인 토마스와 대한항공으로부터 특별요금을 받고 대리점 수수료를 5%로 낮춰 특별요금으로 판매에 나선 것. 이 상품은 시중에 판매되면서 기존 대형 패키지업체들이 판매하고 있는 동일 상품 가격인 72만원이상과 예약된 손님까지 해약되는등 부작용까지 발생하면서도 이미 6백 여명을 모객해 놓은 상태.
하와이지역에 대한 경쟁력을 갖고 있던 하진관광은 롯데관광의 파격적인 요금에 대해 고유시장확보 전략에서 대한항공과 하와이 현지 랜드사인 현대관광으로부터 롯데관광과 동일한 항공요금 5백달러, 지상비 1백 55달러선으로 받아 58만8천원의 특별상품을 기획 대리점 수수료를 10%까지 지급하며 지방 대리점등의 공략에 나선지 1주일여만에 1백50명의 고객을 확보하는등 그동안의 노하우를 활용하고 나섰다.
지난봄 어버이날 하와이 효도관광을 기획했던 다이나믹여행사도 오는 8월 10일부터 연속 4일간 4회 출발하는 연예인 동행 바캉스 대축제를 또다시 기획해 5일일정 상품을 79만9천원에 판매하는데 지역별로 주관 여행사를 선정해 판매에 호조를 보이고 있다.
선우관광도 오는 14일이후 성수기 하와이 4박5일상품을 59만9천원에 기획해 판매하고 있는데 대리점 수수료를 2만원에 한하고 자유시간을 늘려 주로 젊은층 공략 및 신문광고를 통한 직접 모객에 나서고 있다.
이같은 하와이관광상품의 치열한 판매경쟁은 오는 20일 아시아나항공의 호놀룰루 취항으로 항공사의 경쟁이 치열한데다 하와이 현지 랜드사의 출혈 경쟁이 원인으로 분석되고 있으나 상품 내용에는 별 문제가 없다는 것이 여행업계에 주장이다.
그러나 하와이 현지 랜드업체들이 이미 정상요금보다 차이가 많은 지상비를 제공한 토마스등을 성토하고 나서는등 부작용이 일고 있어 성수기가 끝난 뒤 업계의 결산에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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