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족·친구와 함께 ‘난, 몰디브로 가볍게 떠난다!’


여행을 떠나면 꼭 뭔가를 보고 오거나, 배우고 와야 하는 걸까. 외국에 나가서는 뭔가를 해야만 할 것 같다는 강박관념에서 벗어나 오랫동안 편하게 쉬다가 돌아올 수 있는 휴양지를 찾아 몰디브로 눈을 돌려보자.

신혼여행지로 널리 알려졌다고 해서 몰디브를 허니문으로만 가라는 법은 없다. 또 몰디브라고 해서 반드시 비싼 리조트에서 비싼 음식을 먹을 필요도 없다. ‘유럽사람들은 몰디브로 장기 휴가를 떠난다던데…’ 부러워만 하지 말고 나에게 맞는 리조트를 찾아 여행 계획을 세워보는 건 어떨까. 결혼할 때는 시간상, 여유가 없어 다녀오지 못했지만 몰디브에 꼭 한번 가보고 싶었던 가족이라면 아이 손을 잡고 가족여행으로, 조금 저렴한 리조트라도 친구들과 함께 몰디브에서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그것도 안 될 것 없다. 이토록 아름다운 바다가 신혼부부들에게만 아름답게 느껴지지는 않을 터. 허니문은 고급스럽게, 가족이나 친구들과는 가볍게 몰디브를 즐기면 된다.

- 몰디브에서 푹~쉬고 돌아올게 [Huduranfushi 후두란푸시]


후두란푸시는 몰디브의 다른 어떤 리조트보다 넓은 규모를 자랑하는 리조트로, 몰디브 리조트치고는 저렴한 가격에 장기휴가를 즐기기 위한 유럽인들이 선호하는 곳이다. 몰디브 특성상 비시즌에는 객실가격이 50% 이상 저렴해지기도 하니 때를 잘 맞춘다면 가족과 함께, 친구와 함께 몰디브에서 가볍게 휴가를 보낼 수 있다.

후두란푸시는 넓은 리조트를 이용해 타 리조트에는 없는 다양한 시설을 자랑한다. 내부에 축구장까지 있을 정도니 이정도면 더 이상 설명할 필요가 없다. 리조트라기보다 커다란 현지 마을 같은 느낌으로, 조경이 약간 조잡한 듯 보이기도 하지만 아름다운 해변과 깔끔한 객실은 ‘역시 몰디브구나~’라는 말이 나올 정도. 야자수가 무성한 리조트는 장기 여행객들과 단체 여행객들의 흥겨움으로, 자연의 아름다운 낭만으로, 또 바다의 고요함으로 어우러진다.

최근에는 저가형 수상방갈로를 신축해 그간 수상방갈로가 비싸서 엄두를 내지 못했다면 여기서 시도해볼 것을 추천한다. 타 빌라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수상방갈로 지역에 들어갈 수 없도록 했고, 해당 지역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레스토랑과 해변도 있어 매력적이다. 굳이 수상방갈로가 아니어도 된다면 가족여행객에게는 디럭스급 객실도 적합하다. 객실간 거리가 다소 좁아 방음이 약간 떨어지기는 하지만 문제될 정도는 아니다. 리조트가 넓다보니 방향에 따라 경험해볼 수 있는 바다의 모습도 다양하다. 휴양기간을 장기로 잡더라도 축구장을 비롯해, 테니스, 배드민턴, 스쿼시, 헬스, 비치발리볼 등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이 충분하고 해양스포츠가 다양해 심심할 틈이 없다.

♥ 후두란푸시는 말레국제공항에서 북쪽으로 19km 거리에 위치해 스피드보트로 25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리조트다. 객실은 스탠다드룸, 슈페리어룸, 디럭스룸,스위트룸, 워터방갈로 등으로 구성된다.

- 7色7味 다양한 맛과 선택 속으로 [Kurumba 쿠룸바]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또 워크샵으로 몰디브를 즐기고 싶다면, 다양한 선택이 가능한 쿠룸바가 적합하다. 리조트 전체를 정갈하게 꾸며, 아름다운 꽃과 나무들이 조화를 이루는 쿠룸바에서는 신선한 바닷바람과, 객실로 이어지는 꽃길의 향긋함이 휴가를 빛내준다.

수상방갈로는 없지만, 풀빌라, 프레지던셜스위트 등 럭셔리한 객실이 이를 보완한다. 특히 레스토랑이 7가지 타입으로 구성돼 서로 다른 취향을 가진 단체 여행객이 묵더라도 어려움이 없다. 메인 레스토랑은 비하마나(Vihamana Restaurant)이며, 씨푸드 레스토랑 오션그릴(Ocean Grill), 이탈리안 레스토랑인 골든카우리(Golden Cowrie), 인디안 레스토랑 쿠룸바 마할(Kurumba Maha), 중식레스토랑 밍코트(Ming Court), 아라비안 레스토랑 알카스르(Al Qasr), 일식 레스토랑 하마카즈(Hamakaze) 등이 있다.

♥ 쿠룸바는 말레국제공항에서 북쪽으로 2km 거리에 위치해 스피드보트로 1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리조트다. 객실은 프라이빗빌라, 풀빌라, 디럭스룸, 디럭스방갈로 등으로 구성된다.

- 저렴한 가격으로 고급 서비스를 즐긴다 [Veligandu Huraa 벨리간두후라]

벨리간두후라(구 보두후라)는 아난타라가 인수해 전면 리노베이션을 거쳐 아난타라와 동일한 컨셉으로 운영중인 곳이다. 서비스도 아난타라와 거의 비슷한 수준으로 경비가 부담돼 리조트 선택에 고민했다면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고급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벨리간두후라를 추천한다.

벨리간두후라는 아난타라에 비해 아기자기한 맛을 살려 가족여행에 적합하며, 수풀이 많고 시원한데다 레스토랑이나 바 등의 바닥을 백사장을 이용해 맨발로 걸어 다니며 몰디브를 느낄 수 있어 만족스럽다. 샌드뱅크와 수중환경은 어떤 면에서는 오히려 벨리간두후라가 아난타라보다 더 우수한 면도 있다. 아난타라나 포시즌, 풀문, 돈벨리리조트 등은 키즈클럽을, 올후벨리, 풀문, 빌루리프 등은 베이비시터를 운영하고 있어 가족여행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벨리간두후라는 말레국제공항에서 남쪽에 위치해 스피드보트로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리조트다. 객실은 오버워터방갈로, 디럭스 등으로 구성된다.


※ 해양스포츠 마니아 ‘ 투명한 몰디브 바다를 탐하다’

하늘과 바다를 그대로 뒤집어 높은 듯한 몰디브는 바다 위 풍경뿐만 아니라 바다 속까지 하나하나 따져봐야 하는 곳이다. 멀리서 바라보는 몰디브의 바다는 흡사 거대한 지구본 같고, 바다 속에서 바라보는 몰디브 하늘은 푸른 안개같다. “몰디브 바다야, 아싸람 알라이쿰(안녕)”

- 하얗게 빛나는 샌드뱅크가 아름다운 그 곳 [Olhuveli 올후벨리]

올후벨리는 ‘올해의 해변 상’을 두 번이나 받을 정도로 아름답게 펼쳐진 샌드뱅크가 가장 큰 특징이다. 1km 정도로 길게 뻗은 백사장은 몰디브에서 가장 긴 해변으로 수영과 스노클링을 하기에 천혜의 조건을 갖추고 해양스포츠 마니아들을 손짓한다.

올후벨리 해변에 도착하면 가장 눈에 띄는 것이 바로 해양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 올후벨리 바다 속에서는 작은 물고기 떼와 가오리 등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무릎까지 밖에 오지 않는 물가에서도 숨을 참고 고개를 들이밀면 작은 물고기들이 놀라 도망치는 걸 볼 수 있을 정도다.

아름다운 해변에서 윈드서핑, 워터스키, 웨이크보드, 모노스키, 바나나보트, 튜브타기, 카약, 파라세일링, 캣세일링, 카이트서핑 등을 즐겨보자. 올후벨리는 수도섬 말레보다 1시간 빠른 리조트시간을 적용해 해양스포츠 마니아들에게 1시간을 추가로 선물한다. 활발한 스포츠 마니아들은 아름다운 몰디브에서도 휴양보다는 액티비티를 더욱 찾는 법. 올후벨리는 다양한 액티비티로 심심할 틈을 주지 않는다.

올후벨리는 숲과 정원의 느낌을 듬뿍 담은 리조트로 해양스포츠 이외에도 몰디브를 자체를 담뿍 안고 돌아올 수 있는 곳이다. 특히 바다를 향해 난 메인레스토랑은 투명한 바다가 해를 삼키는 아름다운 석양을 바라볼 수 있어 매력적이다.

♥ 올후벨리는 말레국제공항에서 남쪽으로 34km 거리에 위치해 스피드보트로 45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리조트다. 객실은 디럭스룸, 비치빌라, 디럭스워터빌라, 자쿠지워터빌라, 허니문워터빌라 등으로 구성된다.

- 다양한 해양스포츠를 저렴한 가격으로 한번에! [Fullmoon 풀문]

풀문만큼 한국인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리조트도 드물다. 보통은 허니문 목적지로 선택하지만, 풀문의 또 다른 매력은 다양한데다 저렴하기까지 한 해양스포츠에 있다. 커플이 6~9가지 해양스포츠를 190달러(약 19만원)에 즐기는 패키지를 가진 리조트는 드물다. 리조트 자체가 대중적으로 비교적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물가 비싼 몰디브에서도 해양스포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무인도 체험 및 바다낚시도 가능하며, 풍부한 나이트 엔터테인먼트를 갖춰 야간에도 즐거운 시간이 이어진다.

♥ 풀문은 말레국제공항에서 북쪽으로 6km 거리에 위치해 스피드보트로 2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리조트다. 객실은 비치프론트디럭스, 비치프론트코티지, 워타방갈로, 워터빌라 등으로 구성된다.



글·사진=박정은 기자 jung@traveltimes.co.kr
취재·사진협조=룸얼랏코리아 http://roomallot.co.kr 02-776-7674

스노클링 포인트 추천지 바로스, 란다기라바루, 타지코랄, 라구나, 빌루리프 등
스쿠버다이빙 포인트 추천지 올후벨리, 란다기라바루, 시나몬 등
샌드뱅크 추천지 올후벨리, 란다기라바루, 시나몬 앞 베지터블아일랜드 등

-ⓒ 여행신문(www.traveltimes.co.kr)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