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를 보다가‘저기 가보고 싶다’라고 느낄 때가 많습니다. 특히 야외 촬영지를 잘 활용하는 일드(일본드라마)를 보고 있으면 그런 생각이 굴뚝 같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찾아낸 사이트가 있으니 드라마 로케이션 장소를 전문적으로 소개해주는 곳입니다.

가장 자주 애용하는 곳은 드라마로케지안내(ドラマロケ地案內)로 홈페이지 주소는location.la.coocan.jp 입니다. 분기별로, 드라마별로 검색이 용이하고, 현장 사진도 첨부돼 있어 좋습니다. 웬만한 정보는 이곳에 다 있습니다만, loca.ash.jp 등도 활용 가능합니다. 구글 등에서 검색어로 드라마 또는 영화제목과‘ロケ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드라마로케지안내(ドラマロケ地案內) 정보가 얼마나 자세한 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기무라 다쿠야가 주연을 맡아 화제가 되고 있는 이번 2분기(4월~6월 기준) 후지TV 게츠쿠(월요일 9시 드라마)는 ‘체인지(CHANGE)’입니다. 지난 26일에 3화가 방송됐습니다. 이번 화에서는 기무라 다쿠야가 분한 아사쿠라 케이타가 총리선거에 출마해 당선되는 내용입니다. 지난 27일 업데이트 된 자료에 따르면, 케이타의 총선출마 뉴스 소식이 전해진 장면은 메이지도오리와 오모테산도가 교착하는 신궁 앞이었으며, 케이타의 선거대책본부는 도쿄베이호텔도큐이고, 케이타가 대중들에게 입회연설을 한 장소는 후지TV 앞이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방영 중이거나 방영된 드라마와 관련한 많은 정보가 제공됩니다.


■▶ 일본어 한마디
▲交換してもいいですか?
물건을 고르고 계산할 때는 말을 안 해도 되지만, 교환이 필요할 때는‘코우칸시테모이이데스카?’라고 물어보자.

-ⓒ 여행신문(www.travel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