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뉴욕, LA에서 설명회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6월3일과 5일 각각 뉴욕과 LA에서 현지 의료관광 전문 여행사 및 에이전트 100여명을 대상으로 한국 의료관광 홍보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한양대학교병원, 인하대학교병원, 국립암센터, 아름다운나라피부과의 4개 병원이 현지의 아시아계 미국인을 주요 타깃으로 한국의 의료관광 현황을 소개하고 프레젠테이션 및 상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한국관광공사 정진수 전략상품개발팀장은 “미국은 국가의료보험체계가 잘 갖춰져 있지 않아 해외에서 의료 서비스를 받고 있는 경우가 많으며, 특히 한국은 건강검진, 미용성형, 특정분야 시술 등이 주변 경쟁국에 비해 경쟁력이 있어 아시아계 미국인을 주요 타깃으로 홍보활동을 펼칠 경우 충분히 의료관광객 유치 가능성이 높다”고 강조했다. 또 “이번에 상담활동을 벌이게 될 미주지역 전문 여행사 및 코디네이터와의 네트워크 구축에도 주력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앞으로 관광공사는 국내 의료관광 유치여건을 갖춘 병원들의 협의체인 ‘한국국제의료서비스협의회’와 함께 관련 국제행사에 참가하고 해외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한국 의료서비스를 세계에 알려 해외 의료관광단을 유치하는 데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여행신문(www.travel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