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드라마 체험관 ‘포시즌하우스’

봄의왈츠, 여름향기, 가을동화, 겨울연가 등 ‘사계절 드라마’를 중심으로 한 한류 드라마 체험관 ‘포시즌하우스’가 개관 1주년을 맞아 지난 5월31일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일본 및 태국 관광객들과 업계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해 피아니스트 이지수의 연주를 감상하고, 배우 서도영, 윤석호 PD와 팬미팅을 가졌다. 서울시와 서울관광마케팅(주)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에 ‘포시즌음악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지난해 포시즌하우스와 업무협약을 맺은 서울관광마케팅은 약 8,000만원을 소요해 외관 리모델링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서울관광마케팅 김성민 대리는 “음악회 등을 통해 보고 듣는 체험관에서 감동을 느끼는 체험관으로 탈바꿈할 계획이며, 올해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서울관광마케팅은 이를 통해 한류에 관심이 많은 중국, 일본, 동남아 국가의 외국인 관광객 유치와 관광소비 활성화, 서울 재방문율 제고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연출가 윤석호 PD의 사무실을 리모델링한 포시즌하우스는 윤석호 감독의 방을 비롯, 사계절드라마 촬영현장 사진 전시, 여름향기 프로포즈 방, 겨울연가 벤치 등을 재현해 놓았다. 포시즌하우스는 5월29일 현재 총 1만7000여명의 외국인이 방문하는 등 한류 팬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으며, 다수의 여행상품에 포함돼 판매되고 있다. www.yoonscolor.com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