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관광협회(회장 남상만)와 경북 포항시(시장 박승호)가 상호 관광 진흥과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손을 잡았다. 관광활성화를 위한 민·관의 협력으로 주목을 받은 이번 양해각서(MOU) 체결은 지난 4일 한국관광공사 한라산룸에서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박승호 시장은 인사말에서 “지금까지 포항은 포항제철 공업단지로만 유명했을 뿐 관광지로서의 이미지가 잘 홍보되지 못했다”라며 “이번 업무 협약은 포항 관광 활성화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 시장은 또 “포항은 산업관광도 유명하지만 호미곶,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 등 관광지와 과메기, 성게알 등 먹거리도 풍부한 지역”이라며 “2011년에는 KTX가 연결돼 서울에서 1시간 53분이면 닿을 수 있게 된다”고 덧붙였다.

서울시협은 수도권 관광객의 포항 방문 활성화를 위해 지난 4월 협회 임직원과 여행업 대표 22명을 초청해 팸투어를 진행했고 이후 양 기관간 실무 협의를 통해 MOU 체결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남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4월 팸투어를 통해 포항 관광의 가능성에 주목하게 됐다”며 “포항이 명품 관광도시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양 기관은 ▲효율적인 해외관광객 유치 및 비즈니스 서비스 상호 제공 ▲홍보물 등 정보 상호교환 ▲국내 관광업계 활성화 및 권익보호를 위한 대정부활동 및 조사연구활동과 세미나 등 공동추진 ▲포항국제불빛축제,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행사의 적극 협력 등 협약 내용을 확인했다.

-ⓒ 여행신문(www.travel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