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정부가 소비성 서비스업종에서 관광호텔, 일반여행업종 등 일부 업종만 제외하자 국외여행업체 등이 관계기관에 규제에서 추가로 제외시켜줄 것을 건의하고 나섰다.
10일 한국관광협회에 따르면 정부가 소비성 서비스업종서 관광호텔 등은 제외시키면서 국외여행업, 국내여행업, 휴양콘도미니엄업체는 규제에 묶어놓음으로써 각종 불이익을 당하고 있다며 경제기획원, 재무부 등 관계부처에 추가로 제의해줄 것을 건의했다.
협회는 이 건의서에서 여행업의 경우 지난 1일 현재 등록업체는 2천5백 87개 사로 국외 및 국내여행업체가 89.4%인 2천3백13개 사에 달하고 있으며 지난해 국외여행업체가 취급한 단체인원은 전체의 1.3%에 불과한데도 해외여행을 조장하고 있다는 인식을 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국내여행업의 경우 국민생활 수준 향상 등 국내관광 동향 등을 종합할 때 오히려 장려해야 된다고 강조하고 있다.
휴양콘도미니엄의 경우도 국민복지 차원에서 육성돼야 함에도 오히려 규제함으로써 경영 부실을 초래하고도 도산하는 등 건전한 업계 발전을 저해하는 걸림돌이 되고 있다.
협회는 이 건의서를 통해 정부의 이 같은 조치는 이들 업종을 자연 도태시키려는 시책으로 간주할 수밖에 없다고 강력하게 성토했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